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는 26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관리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이 주요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 절차와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 및 관리하는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되는 제도이다.
나인하이어는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16개) △보호대책 요구사항(64개) 등 총 80개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통과하며 ISMS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나인하이어는 채용 과정에서 다뤄지는 민감한 기업 및 지원자 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었다는 점을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이번 인증을 기반으로, 나인하이어는 지원자 데이터 기록 기능 개선 및 보안 강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지원자 데이터에 접근한 사용자 정보와 다운로드 내역, 변경 사항 등을 자동으로 추적하여 기록함으로써 데이터 처리의 투명성을 보장하며, 기업 고객들은 보안 위협으로부터 데이터를 강화할 수 있는 쉬운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받는다.
정승현 나인하이어 사업 리드는 “채용 과정에서 개인정보 보호는 필수 요소로, 이번 ISMS 인증을 통해 기업과 지원자가 더욱 신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보안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개선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채용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 우수기술기업 인증 T4-등급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