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모빌리티 서비스 ‘찜카’를 운영하는 네이처모빌리티가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플랫폼 SSG닷컴(쓱닷컴)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SG닷컴은 지난 2일, 네이처모빌리티와의 제휴를 위해 여행 카테고리에 ‘렌터카 가격 비교’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 바 있다. 네이처모빌리티와의 제휴로 SSG닷컴 고객들은 별도의 웹사이트 방문 없이 제주를 포함한 국내 전 지역 뿐 아니라 미국·괌·일본 등의 해외 지역 렌터카까지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다. 경차부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슈퍼카까지 다양한 차종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약 3만 대 이상의 차량을 최저가부터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해 이용자 편의성도 높였다는 후문이다.
SSG닷컴은 네이처모빌리티가 운영하는 찜카와의 렌터카 서비스 제휴를 기념하여 오는 29일까지 렌터카를 예약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최대 1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예약 고객 1,000명에게 커피 쿠폰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네이처모빌리티 관계자는 “네이처모빌리티의 탄탄한 국내·외 렌터카 공급망과 SSG닷컴의 높은 신뢰도가 만나 강력한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향후 SSG닷컴이 항공-호텔-렌터카로 이어지는 여행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네이처모빌리티가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제주에서 설립된 네이처모빌리티는 공급사로부터 확보한 렌터카·항공·택시·투어 택시 등 다종의 모빌리티를 카카오모빌리티·여기어때·마이리얼트립 등의 판매플랫폼과 이커머스에 판매하여 연평균 150% 이상 급성장해 왔다. 2022년부터는 한국인의 여행 수요가 많은 미국·괌·일본 등에 해외 법인을 설립하고 자회사를 인수하는 등 공격적인 글로벌 확장을 진행 중이며, 2024년에는 예비 유니콘에 선정됐다.
- 관련 기사 더보기
네이처모빌리티, 예비유니콘으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