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스랩, 소뱅 손잡고 日 AI 드론 시장 진출 [이번주 스타트업]

2025-04-15

인공지능(AI) 드론 기술 기업 니어스랩이 일본 소프트뱅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걱적으로 일본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양사는 기술 협력을 넘어 일본 시장 영향력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협력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 체결은 양사가 2020년부터 5년간 쌓아온 신뢰가 바탕이 됐다. 니어스랩 당시 소프트뱅크에 안전점검 드론을 공급한 바 있으며, 2024년에는 일본 최대 전시회인 ‘재팬 드론 2024’에서 공동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니어스랩은 소프트뱅크와 협력해 자사의 소형 AI 자율비행 드론 에이든(AiDEN)과 드론 스테이션을 일본 시장에 본격적으로 공급해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다. 소프트뱅크 역시 니어스랩의 자율비행 기술을 기반으로 AI 사업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니어스랩은 이번 MOU 체결 후 일본 치바현에서 소프트뱅크 및 관련 협력사 대상으로 실증 시연회를 진행했다. 실제 산업 현장을 가정한 시나리오 기반 시연을 통해 에이든과 드론 스테이션이 함께 작동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최재혁 니어스랩 대표는 “소프트뱅크와 5년간 다져온 협력으로 정밀기계와 로봇 시장의 선두주자인 일본을 공략할 기회를 마련했다”며 “상징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만큼 일본 드론 시장 점유율 확대의 결정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