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www.iloom.com)이 인기 패밀리 침대 ‘쿠시노’에 신규 색상 ‘밀크 오트’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실리콘 패브릭을 적용한 ‘쿠시노 코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 일룸 ‘쿠시노’ 밀크 오트
일룸이 2025년 10월 기준 누적 판매량 15만 세트를 돌파한 베스트셀러 패밀리 침대 ‘쿠시노’에 고객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색상과 소재를 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영유아 분리수면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가드형 패밀리 침대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쿠시노’에 대한 입소문이 이어지며 ‘돌돌쿠(돌고 돌아 쿠시노)’라는 말이 생길 만큼 높은 신뢰와 선호를 얻고 있다.
일룸 쿠시노는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확장할 수 있는 패밀리 침대다. 신혼 시기에는 부부 침대로 사용하다가 아이가 태어나면 싱글 침대와 가드, 풋 보드를 추가해 패밀리 침실로 연출할 수 있다. 아이의 분리수면이 필요한 시기에는 침대 다리와 하부 서랍장을 추가해 아이만을 위한 아늑한 공간을 조성할 수 있다. 또한 쿠시노는 가드 전체에 도톰한 쿠션을 적용하고 모서리를 곡선으로 마감해 활동량이 많은 아이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가드는 풋 보드를 포함해 총 8가지 사이즈로 구성돼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조합으로 선택 가능하다.
일룸은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에 힘입어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한 신규 색상과 소재를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쿠시노 ‘오트 밀크’는 공간을 밝고 따뜻하게 연출하는 인테리어 트렌드를 고려한 컬러로, 한층 차분하고 감성적인 침실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콤팩트한 침실에서도 부담 없이 배치할 수 있는 슬림한 사이즈와 부드러운 밀크 오트 색상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패밀리룸부터 아이방까지 다양한 공간에 아늑한 분위기를 더한다.
이와 함께 일룸은 쿠시노 코지에 프리미엄 실리콘 패브릭 소재를 새롭게 추가해 관리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패브릭 고유의 포근한 감성은 유지하면서도 표면에 실리콘 코팅을 더해 액체뿐 아니라 색연필, 펜 등 생활 얼룩도 쉽게 스며들지 않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 제품 안전 특별법 기준의 KC 인증을 획득해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견고한 패브릭으로 높은 내구성을 갖춰 오랫동안 활용 가능하다.
일룸은 쿠시노는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패밀리 침대로,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 및 성장 단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일룸의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가 담긴 가구라며, 이번 업그레이드 역시 고객의 니즈를 세심하게 반영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으로, 안전성과 사용성은 물론이며 새로운 색상과 소재로 더욱 포근하고 아늑한 침실 분위기를 연출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라이프 트렌드&] 신규 라인, 시즌 특화 컬렉션 호평 … 여성복 대표 브랜드 ‘굳건’](https://pds.joongang.co.kr/news/component/htmlphoto_mmdata/202511/25/3d8630f2-a6eb-49a6-8097-07cdc39712bb.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