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틱, 자석놀이 출시…유아 교육완구 시장 진출

2025-04-30

프리미엄 유아 식기 브랜드 네스틱(Nestique)이 기존 유아식판을 넘어 교육완구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네스틱은 대표 제품 ‘토끼 원 플레이트’의 디자인을 그대로 구현한 신제품 ‘토끼 식판 자석놀이’를 3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토끼 식판 자석놀이’는 식판 모양의 자석 보드 위에 다양한 음식 모형 자석을 붙이며 올바른 식습관과 식사 예절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놀이형 학습 교구다. 자석퍼즐은 국내 자석 전문 브랜드 마그피아에서 제작됐으며, 총 73가지의 자석이 포함되어 있고 모두 KC 인증을 받은 안전한 어린이 제품으로 5㎜ 두께의 도톰한 마그넷이 특징이다.

이 제품에는 네스틱의 모듈 플레이트 특허 디자인도 접목됐다. 네스틱의 모기업인 화진몰테크의‘원 플레이트’ 특허 디자인으로 하나의 식판을 가지고 분리되는 볼을 조합해 3구부터 8구, 그 이상의 구성으로 만들 수 있는 디자인 기술이다. 이는 2020년 네스틱이 최초로 선보인 것으로, 유아식기 시장에 모듈 플레이트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토끼 식판 자석놀이’는 식판 모양의 토끼볼과 소스볼 등을 표현한 자석으로 식판을 다채롭게 표현 할 수 있고 더 다양한 상상력이 더해진 놀이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실제 식사의 흐름을 놀이로 체험하며 식사 준비 과정에 흥미를 갖고 창의력과 언어 발달도 동시에 자극 받을 수 있다.

네스틱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화진몰테크 진윤식 대표는 “밥을 잘 안 먹는 아이들에게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음식에 대한 호기심을 심어주고 싶었다”며, “식판 놀이를 통해 부모와의 교감은 물론, 창의력과 정서 발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자석놀이 출시를 기념해 네스틱은 어린이날을 겨냥한 론칭 이벤트로 토끼 원 플레이트와 자석놀이 세트를 구매할 경우 1만 원 할인과 함께 구매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사이렌 미니 콜드컵’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사이렌 미니 콜드컵’은 네스틱이 올해 2월 스타벅스 키즈 MD 상품으로 제작해 단 3일 만에 완판된 SNS 화제의 제품으로, 이달 29일 2차 출시에서도 빠른 완판으로 그 인기를 입증해 키즈MD 대표 브랜드로 입지를 세운 네스틱의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는 평가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