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카드는 17일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전통시장 특화카드인 ‘쿵야싱싱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쿵야레스토랑즈’와 협업해 캐릭터 카드 디자인을 선보였다. 카드 이용자는 전통시장 이용 때 결제금액의 15%를 적립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이 30만 원 이상이면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다.
카드는 또 생활영역에서 0.3% 적립을 제공한다. 생활 영역에는 △쇼핑(하나로마트·클럽, 농협몰), △편의점·잡화(GS25, CU, 올리브영, 다이소), △영화(CGV), △커피·제과(스타벅스, 파리바게뜨), △해외(해외일시불, 면세점)가 포함된다.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국내외 가맹점에서 이용 시 결제금액의 0.2%를 NH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기본 적립도 있다.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카드 꾸미기에 활용할 수 있는 쿵야 캐릭터 한정판 스티커팩을 온라인 신규 발급 고객 선착순 10만 명에게 증정한다. 쿵야싱싱 체크카드는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 두 가지 캐릭터 중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 발급받을 수 있다.
카드 연회비는 무료다. 이밖에 카드 발급 및 혜택, 이벤트 등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디지털 채널(공식홈페이지·NH페이) 및 전국 NH농협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상생 금융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