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따뜻한 사람” 안성기 별세에 동서식품도 울었다

2026-01-06

별세한 안성기와 오랜 기간 인연을 유지해왔던 동서식품이 추모의 뜻을 남겼다.

동서식품은 6일 입장을 내고 “안성기님께서 별세하셨다는 소식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안성기님은 커피 한 잔이 전하는 일상의 여유와 따뜻함을 소비자에게 전달해주셨다”고 밝혔다.

이어 “함께해 주셨던 시간에 감사드리며 고인의 뜻을 오랫동안 기억하겠다”고 했다.

안성기와 동서식품간의 인연은 깊다. 안성기는 1983년부터 2021년까지 38년 동안 동서식품 커피 브랜드 맥심 모델로 활동했다. 국내 광고 단일 브랜드 최장수 모델이다.

“커피, 이제는 향입니다” “가슴이 따뜻한 사람과 마시고 싶습니다” 등 맥심을 대표하는 광고 카피는 안성기의 목소리로 전해졌고, 전 국민 모두가 아는 목소리가 됐다.

기업이 계약이 종료된 지 5년이 지났음에도 별도의 공식 애도 성명을 내는 것도 이례적으로 평가된다. 안성기가 ‘맥심’ 브랜드를 대표하는 정체성이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맥심이 국민적 커피 브랜드로 자리매심 하는 과정에서 안성기의 기여가 컸다는 것이 업계 안팎의 평이기도 하다. 안성기 또한 철저한 자기 관리로 최장수 모델이라는 인연을 새겼다.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이날 “안성기가 5일 오전 9시 향년 74세 나이로 별세했다”며 “장례는 영화인장으로 진행되며 배우 이정재·정우성 등 영화인들의 운구로 고인의 마지막 길을 배웅한다”고 했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31호실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오는 9일 오전 6시, 장지는 양평 별그리다에 꾸려진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