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언설태] 최강욱 ‘성비위 2차 가해’ 조사, 특사 한 달도 안 됐는데…

2025-09-04

▲조국혁신당 성비위 사건과 관련해 2차 가해 의혹을 받는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교육연수원장이 당 차원의 진상 조사를 받게 됐네요. 최 원장은 지난달 말 혁신당의 한 행사 강연에서 성 비위 사건에 대해 “그렇게 죽고 살 일인가”라고 말했답니다. 강미정 혁신당 대변인은 4일 성비위 사건에 대한 당의 미온적 처리에 반발해 탈당했죠. 특히 조국 당 혁신정책연구원장이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아 탈당을 결심했다고 직격했고요. 지난달 거센 비판 속에 특별사면된 최·조 원장이 동시에 난감한 처지에 빠진 건 ‘운명의 장난’인가요.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4일 라디오에서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과 많은 것을 의논하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안 의원이 국민의힘 당 대표 경선에서 탈락한 뒤 이 대표가 ‘러브콜’을 보낸 것으로 해석돼 미묘한 파장이 있네요. 두 사람은 한때 ‘앙숙’이었으나, 비상계엄과 탄핵 정국에서 비슷한 입장을 취하며 거리감이 줄었죠. 어제의 적이 오늘의 동지가 되는 게 정치라고 하는데 ‘찬탄’ 공통점을 가진 두 사람이 어떤 행보를 보일 지 주목되네요.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