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청년 교류·기회 확대"…열고닫기-유스나우-로글로 '맞손'

2024-10-23

【 청년일보 】 맞춤형 청년 정책 정보 플랫폼 '열고닫기'를 운영하는 도도한콜라보는 유스나우, 로글로와 함께 청년 문제 해결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유스나우는 다양한 청년 지원 프로그램과 정책을 개발·운영하는 비영리 기관이다. 로글로는 로컬과 글로벌을 연결해 청년들에게 다양한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국내외 청년들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글로벌 및 로컬 관점에서 청년 정책과 연계해 청년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세 기관은 청년 교류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청년정책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업을 협력해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국내외 청년정책을 연계해 청년들의 기회를 확대하고 상호 교류를 촉진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청년 활성화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공공사업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각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다양한 청년 교류 프로그램을 개발해 청년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원규희 도도한콜라보 대표는 "이번 협약은 국내외 청년들이 직면한 여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중요한 첫 걸음이 될 것"이라면서 "글로벌 청년정책을 연계해 청년들이 보다 폭넓은 기회를 접하고 교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도한콜라보는 '열고닫기' 플랫폼을 통해 청년들의 정책을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청년들이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