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기반 의류 제조업체 "비트코인·트럼프 코인 8억 달러어치 매입 검토 중"

2025-05-16

[블록체인투데이 이아름 기자] 중국에 본사를 둔 의류 제조업체 애덴탁스 그룹(Addentax Group Corp.)이 암호화폐 매입을 계획하고 있다.

15일(현지 시각) 더블록에 따르면 애덴탁스는 최근 발표에서 "비트코인과 도널드 트럼프의 밈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 보유자들과 약 8억 달러 규모의 디지털 자산 매입에 대해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기업은 나스닥 OTC 시장에 상장돼 있다.

더블록은 최근 들어 비트코인을 매입하고 보유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지만, 모든 발표가 신뢰를 받을 만큼 실질적인 내용은 아니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례가 대표적 사례로 꼽았다. 애덴탁스 그룹은 나스닥 OTC 시장에 상장된 소형 중국계 의류 제조업체로, 이날 '영향력 있는'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 보유자들과 논의를 진행 중이라며, 총 8억 달러 규모의 자산 매입 가능성을 시사하는 보도자료를 발표했다. 여기에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밈코인인 TRUMP도 포함된다.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에 따르면, 애덴탁스의 시가총액은 고작 440만 달러 수준이다.

회사는 보도자료에서 "이 암호화폐 보유자들과의 개별적인 논의를 통해 이들이 총 약 8000 BTC를 보유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업계에 대해 깊은 이해와 폭넓은 인맥을 갖추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라며 "애덴탁스 그룹은 이 이니셔티브를 장기적인 암호화폐 자산 투자 및 보유 전략의 핵심으로 간주하며, 동시에 영향력 있는 암호화폐 보유자들을 자사의 주주로 영입함으로써 회사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그러나 아직 확정된 계약은 없다는 점도 명시됐다. 애덴탁스 측은 언론의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회사는 암호화폐 매입 자금을 일반주 발행을 통해 조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