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번째 스마일 시상식 주인공은 누구?

2025-01-08

재단법인 스마일(이하 스마일재단)이 18번째 스마일 시상식의 주인공을 찾는다.

스마일재단은 오는 1월 20일까지 2025 제18회 스마일 시상식 추천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스마일 시상식은 장애인 구강증진을 위해 묵묵히 활동하는 인사 또는 단체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대상은 ‘장애인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3년 이상 모범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인사 또는 단체’다. 구체적으로 ▲장애인 대상 구강 교육, 진료 등을 모범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치과계 봉사자 또는 단체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 사업을 모범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복지기관, 특수학교 등 ▲장애인 구강건강 관련 사회공헌사업 및 나눔을 실천한 기업, 관련 단체 또는 개인이다.

이 밖에 촉탁의, 보건교사, 보건소 의료진, 장애인 구강진료센터 등도 접수할 수 있다. 단, 임금을 받는 근로 활동은 인정하지 않는다.

시상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1인, 치협 협회장 표창 1인, 스마일재단 이사장 표창 1인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선정한다. 심사 결과는 2월 7일 발표 예정이며, 시상식은 당월 21일 진행된다. 이 밖에 추천 자격 및 서류 작성 요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치협 또는 스마일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