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디스텍 'AXENT PRO', 법무법인 YK와 손잡고 산업재해 예방과 중대재해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 앞장

2025-11-24

휴디스텍의 자사 'AXENT PRO'(대표 황찬식)는 전국지사망을 통합한 중대재해센터를 두고 있는 '법무법인 YK'와 손잡고 중소기업 및 소규모 사업장에 확대 적용할 수 있는 '안전관리 전문 프로그램 AXENT PRO'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AXENT PRO는 산업재해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솔루션으로 '고객'과 함께하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솔루션이다. '한 눈에, 한 번에, 한 시스템으로 안전, 인사, 교육, 메일, 법률 서비스를 통합해 산업재해 예방부터 중대재해 처벌법 대응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중소기업을 위한 맞춤 안전보건 대응 솔루션으로 법률 서비스는 '법무법인 YK'와 함께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AXENT PRO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회원사들은 산업재해부터 중대재해 처벌법 대응까지 모든 안전관리 시스템 도입부터 만일에 발생하는 모든 산업재해에 대해 법무 지원에서 차별적인 법무 지원 서비스를 받는다. 만에 하나라도 산업재해나 중대재해가 발생 시 수임비용을 할인받는 등 산업재해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하 중대재해처벌법)의 강화된 법적 의무에 원스톱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AXENT PRO는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산업재해 및 중대재해에 대한 대응 솔루션으로서 필요한 각종 서류 업무 및 '위험성평가' 시스템, 'TBM(툴박스미팅)회의록', 근로자의 '아차사고 의견접수' 등 주요 법적인 안전 문서를 즉시 구현할 수 있는 전문 프로그램이다. △안전+인사+교육 관리의 종합 솔루션, △사용자 편리성을 지원하는 전문 코디네이더 운영과 정기방문 △중대재해 발생 즉시 대응체계 (법무법인 YK 법률 지원) △그룹웨어 서비스 지원(기본 메일 제공, 전자결재, 문서관리, 일정관리, 공지사항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중대재해 예방 안전보건 종합 솔루션이다.

또 전문 코디네이터를 AXENT PRO 자사 인력으로 지원해 사용자가 좀 더 편리하고, 어렵지 않게 사용하도록 운영을 하는 한편, 이번에 법무법인 YK와 협약으로 사용자의 법적인 지원과 필요한 법률적 지원을 하게 돼 중소기업을 위한 산업재해 중재재해 처벌법에 종합적인 지원 솔루션으로 완성됐다.

황찬식 AXENT PRO 대표는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이 산업재해와 중대재해 처벌법 시대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실질적 지원”이라며 “사업주, 경영 책임자 및 대표자들에게 '법적 리스크 헤지'를 통해 경영환경 안전과 산업재해 예방 및 중대재해 예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 대책이 모든 현장에서 실효성 있게 작동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산업안전 대응이 철저히 준비되도록 하는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