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해양교통안전 라디오 콘텐츠 공모전 개최

2025-04-06

해양수산부는 7일부터 바다내비 ‘해양교통안전 라디오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교통안전 라디오는 연안선박(연안 100㎞)에 바다 날씨와 해양 사고 예방 등 최신 안전 운항 정보, 선원 안전·복지 증진 정보, 해양 사고 속보, 재난 상황 등을 수시로 제공 중이다.

해수부가 주최하고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이 주관하는 공모전은 청취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한 바다내비 라디오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전은 해양 안전, 선상건강관리, 해양문화·상식 등 3개 부문에 대해 공모를 한다.

국민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KOMSA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고에 따라 9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수상작은 심사를 통해 대상 1편, 부문별 최우수·우수·장려상 각 1편 등 총 10편을 선정한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금(대상 100원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과 함께 상장을 수여한다. 향후 바다내비 라디오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응모 방법과 유의 사항 등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OMSA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