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일 서울 성모병원 의생명산업연구원 2층
실전 AI 적용 사례 등 실제 모형 살펴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회장 이재윤)의 2025년 3월 학습 집담회가 3월 29일(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개최된다. 이번 집담회는 ‘AI로 차별화한 치과 경영’을 주제로 3인의 연자가 나선다.
첫 번째 연자는 정석환 부협회장(한국인공지능교육연구협회)이 나서 AI를 이용한 치과경영 차별화 전략을 설명한다. 정 부협회장은 △AI를 이용한 치과 경영차별화 △Chat-GPT 활용 포인트와 실전 TIP △Chat-GPT로 만드는 혁신전략 △치과계 AI 트렌드의 현재와 미래 등을 주제로, 치과 AI 전략에 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두 번째 연자인 이재윤 원장(신세계치과)은 △AI로 차별화 하는 치과 사례 △치과 인공지능 상담 챗봇 △메디로이어로 하는 치과 댓글 관리 △전자차트 연동 SNS 예약관리 △함께 만드는 인스타 포스팅 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마지막 연자인 황승록 이사(㈜애드로그)는 △SNS로 하는 치과 알리기 △디비광고는 무엇인가? △네이버 플레이스 활용 △최근 의료광고 경향 분석 등을 주제로 현재 의료광고의 분위기를 공유할 예정이다.
치과의료관리학회는 개원의의 경영을 연구하고 확산하는 학술단체로 지난 수년간 치과의사들에게 인문학적 예측, 경영사례분석, 인적관리 등으로 함께 하고 있다. 이번 학술 집담회는 인공지능으로 내치과 알리기, SNS 홍보 및 악플 관리, 인공지능 활용 등 인적 자원이 부족한 치과 개원의에게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할 예정이다.
치과 개원가 원장과 직원이 함께하는 치과 경영강좌로 다른 치과 경영 강의에서도 들을 수 없는 차별화된 실전 AI 적용 사례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며, 2월 30일 전 사전등록자 중 추첨으로 5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선물한다. 등록은 www.kadap.org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