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대표 이우봉)은 임직원과 고객사, 파트너사 전용 온라인 복지몰 ‘엠버십’을 전면 개편한 ‘엠버십 2.0’을 정식 오픈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풀무원은 올해 1월부터 AI 기반 최저가 추천 시스템을 적용한 '엠버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의 식품 전문성과 정체성을 바탕으로 식품을 중심에 두면서도 복지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확장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오픈 초기 약 1500개였던 상품 수는 현재 9000개 수준으로 늘었습니다. 배송일 지정 기능도 새로 도입했습니다. 9월부터 새벽배송 서비스도 순차 적용할 예정입니다.
엠버십 2.0에서는 풀무원 전 계열 브랜드 제품은 물론 다양한 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을 복지포인트 또는 일반 결제로 구매할 수 있으며 최신 IT 제품 등도 함께 구성했습니다.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카테고리를 ‘식품관’과 ‘생활·리빙관’으로 분리하고 메인 화면에는 식품관을 배치했습니다.
특별관 ‘엠버십 시그니처’도 운영 중입니다. 두부, 달걀, 피자, 음료 등으로 구성된 기획세트를 한정 혜택가에 제공합니다. ‘E쿠폰몰’을 통해 90여개 브랜드 모바일 상품권도 할인 판매합니다. 엠버십 회원사는 자사 임직원뿐 아니라 주요 고객사 40곳까지 확대했으며 하반기에는 100여곳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정해정 풀무원 B2E사업부장은 "엠버십 2.0은 단순한 복지몰을 넘어 임직원의 일상과 소비를 연결하는 식품 특화 커머스 허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행동 기반 AI 큐레이션, 모바일 최적화, 새벽배송 도입 등 플랫폼 고도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