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맞춤형 보조작가 도구로 활용하는 방안모색 위해 마련돼
크림은 지난 13일에 생성형 AI 기반 웹툰 보조작가 서비스 업체인 SBS아카데미게임학원 부평점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나만의 AI 보조작가, AiD(에이드)’를 통해 웹툰 제작 시 효율적인 맞춤형 보조작가의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AiD 서비스를 웹툰 교육에 적용해 웹툰 창작 과정에서의 효율성 증대와 실무 과정에서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는 것은 물론, 취업까지 연계하는 목표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크림은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자신의 상상을 콘텐츠로 쉽게 실현시킬 수 있는 세상을 구현’하는 것을 비전으로 2021년 설립됐다. 사람을 대체하는 것이 아닌 사람을 보조할 수 있는 서비스에 주목하고 2023년 나만의 맞춤형 AI 보조작가 AiD서비스를 런칭, 2024년에는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했다.
현재 크림은 리뉴얼이 완료돼 편리해진 AiD 서비스를 많은 웹툰 작가 및 스튜디오 관계자가 부담없이 이용하도록 리뉴얼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서비스 이용 시 사용되는 aid 코인을 제공하고 있다. 크림의 대외협력 관계자는 "웹툰 산업에서 열정 있고, 유능한 인재의 유입은 산업이 발전하기 위해 중요한 이슈인 점에서 공감을 했다"며 "앞으로, 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