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고스트 게이머’ 공개

2025-11-24

롤스로이스모터카가 고전 비디오게임 세계관을 담은 비스포크 모델을 선보인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지난 19일 고전 비디오게임 세계관에서 영감받은 ‘블랙 배지 고스트 게이머(Black Badge Ghost Gamer)’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블랙 배지 고스트를 기반의 이 차량은 기술 기업가이자 1970~80년대 아케이드 게임 문화에 깊은 애정을 가진 의뢰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탄생했다.

차체 측면에는 이 모델만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치키 에일리언(Cheeky Alien)’ 모티프가 적용됐다. 초기 비디오 게임 특유의 비트맵 감성을 반영한 이 모티프는 총 89개의 픽셀을 수작업으로 배치해 완성한 것이다.

블랙과 캐스든 탄(Casden Tan) 색상으로 구성된 인테리어는 본격적인 탐험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앞좌석에는 ‘Player 1’과 ‘Player 2’, 뒷좌석에는 ‘Player 3’와 ‘Player 4’라는 문구가 8비트 스타일 글꼴로 자수 처리됐다.

각 도어를 열면 드러나는 비스포크 일루미네이티드 트레드플레이트에는 8비트 그래픽 글꼴로 ‘PRESS START’, ‘LOADING…’, ‘LEVEL UP’, ‘INSERT COIN’ 등 아케이드 게임의 안내 문구가 발광 장식으로 새겨져 차량의 개성을 더한다.

조슈아 맥캔들리스(Joshua McCandless) 롤스로이스모터카 비스포크 디자이너는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디자인 팀이 지닌 특권은 고객이 제안하는 폭넓은 아이디어들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실제로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 경기신문 = 강혜림 수습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