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연휴 앞두고 인기 MMORPG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 준비
게임사들이 설 연휴를 앞두고 인기 MMORPG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에 카제로스 레이드 3막 ‘칠흑, 폭풍의 밤’을 업데이트했다. 총 8명의 모험가가 파티를 이뤄 일주일에 1회 도전할 수 있으며 노말 난이도는 아이템 레벨 1680이상, 하드난이도는 1700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1관문 ‘부서진 결계의 땅’은 지난해 모험가들을 절망에 빠트렸던 ‘어둠군단장 카멘’과 카멘이 창조한 어둠의 피조물 ‘인페르나스’가 함께 등장한다. 2관문 ‘사라진 자들의 골짜기’는 혼돈의 가디언 ‘나이트레아’가, 마지막 관문 ‘우레치는 폭풍의 탑’ 정상에서는 심연의 징벌자 모르둠이 등장한다.
3막에 도전한 모험가들은 보상으로 획득한 재료를 사용해 성장 콘텐츠인 상급 재련의 상위 단계를 해금하고 장비를 강력하게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또한 3막 하드 난이도를 공략하면 일정 확률로 유물 등급의 각인서가 보상으로 등장한다.
또한 3막 업데이트와 함께 아이템 레벨 1700 달성 이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추가됐다. 신규 가디언 ‘드렉탈라스’가 업데이트됐으며 ‘쿠르잔 전선’에도 신규 콘텐츠 ‘네프타 1작전’이 추가됐다. 또한 ‘에브니 큐브’와 ‘카오스 게이트’에도 새로운 단계가 오픈 됐다. 모험가들은 신규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티어4 고대 장신구와 유물 등급 각인서, 보석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MMORPG ‘히트 2’에 신규 지역 아바둔을 추가했다. 새로 추가된 아바둔은 사막을 배경으로 한 필드로 강력한 신규 몬스터가 등장한다. 특히 ‘파크룬의 대지’ 보스 ‘가나야크’는 전투 후반에 높은 위력을 발휘하며 공략에 성공할 경우에는 ‘붉은 별의 망토’, ‘푸른 별의 아뮬레타’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활 클래스를 리뉴얼하고 블러드 트래커 스킬을 새로 추가한다. 이 밖에도 크로스 인터 던전 ‘공허의 격전지’는 팀 기여도 랭킹과 이에 따른 보상을 추가하고, 보다 쉬운 클래스 변경을 위해 전체 클래스 체인지를 지원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3월 5일까지 설 맞이 28일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게임에 접속할 경우 출석 회차에 따라 다양한 등급의 클래스/펫/투혼 소환권을 제공한다. 특히 16회 및 23회 출석을 할 경우 아이템 복구에 활용할 수 있는 ‘히트 THE 투혼 쿠폰’과 ‘히트 THE 카드 쿠폰’을 각각 획득할 수 있다. 28회 출석을 완료하면 ‘고대 펫 확정 소환권’을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PVP 콘텐츠 ‘솔라레의 창’을 개편하고 정규시즌을 22일부터 시작한다. ‘솔라레의 창’은 3명이 한 팀이 되어 장비 격차 없이 동일한 장비로 겨루는 3:3 매칭 PvP 콘텐츠다. 정규 시즌은 1월 22일부터 3월 5일까지 진행하며 매일 정해진 시간에 연습 경기와 랭크 경기에 참여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새로운 정규 시즌 시작과 함께 신규 전장 및 시스템, 전리품을 개편했다. 기존 ‘솔라레의 창’을 진행하던 전장 3곳을 홀본, 고두마을, 켈모른 황야로 대체했다. 또한 ‘솔라레의 창’ 전투가 보다 공격적이고 치열한 전투가 전개될 수 있도록 전용 장비의 공격력과 방어력 수치를 변경하고 생명력 수치를 10000까지 상향했다.
‘솔라레의 창’ 전리품 획득 시스템도 참가자 모두가 보상받을 수 있도록 개편했다. 모험가는 ‘솔라레의 창’ 플레이 시 획득 점수에 따라 시즌 종료 후 ‘솔라레의 문장’을 받는다. 획득한 문장별로 크론석 최대 2000개, 솔라레 등급 칭호, 솔라레의 증표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기존과 같이 ‘솔라레의 창’ 상위 100위에 오른 모험가는 명예의 전장 의상, 태양의 기사 의상과 칭호, 영예로운 솔라레의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설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용자는 2월 12일까지 벨리아 마을 NPC에게 새해 덕담을 듣고 새해 복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상은 크론석 500개, 특별한 음식 상자, 고급 비약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1인 던전, 미하제 사냥제를 추가했다. 1인 던전은 4인 던전을 1인 난이도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파티 사냥이 쉽지 않은 사용자도 혼자서 던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존 던전 포인트를 그대로 이용해 입장할 수 있고 부위 파괴 보상만 제외한 4인 던전의 기본 보상을 동일하게 얻을 수 있다.
'미하제의 사냥제'는 일정 시간마다 특정 사냥터가 금빛으로 변화한다. 금빛으로 변한 몬스터는 사용자의 레벨에 맞춰 전투 난이도가 조정되며 전투를 통해 이용자 레벨에 맞춘 경험치와 은화, 세력 점수가 주어진다.
넷마블은 2월 5일까지 이벤트 미션을 완료하면 '빛나는 11회 소환권 선택상자' 등을 포함한 인기 아이템을 증정하며 출석 이벤트를 통해 장신구 제작을 위한 핵심 재료 '영롱한 장신구 도안'을 2월 19일까지 제공한다. 이외에도 대흑벽 서부 이후의 필드 몬스터를 처치하면 행운석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2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이 밖에도 넥슨은 ‘프라시아 전기’에 신규 클래스 심연추방자를 업데이트했고 스마일게이트는 ‘로드나인’에 대규모 성장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는 등 설 연휴를 맞아 인기 MMORPG에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가 이어지고 있다.
이준혁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