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매장 설치 브랜드 파워 강화
다가치 앱 외국인 시장 확대 협력
[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세계 최초 AI기반 외국인 소통플랫폼인 '다가치(DAGACHI)' 앱을 개발한 ㈜월드다가치가 부산의 대표 어묵브랜드 삼진어묵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어묵 브랜드의 세계진출에 공동노력을 약속했다.
월드다가치는 전날 오후 삼진어묵 부산본사에서 권해석 대표와 김상현 부대표는 삼진어묵의 김태성 부사장, 이혜인 홍보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부산의 대표적 상품이자 70년 역사를 자랑하는 삼진어묵은 그간 어묵의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어묵상품들을 개발하며 각 연령층, 기호층에 맞춘 어묵제품을 내놓아 어묵열풍을 이어오고 있다.
여기에 어묵브랜드의 선두주자이자 대한민국 대표 어묵 브랜드의 자존심을 지켜오고 있는 삼진어묵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2024 대한민국 100년 기업'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상'을 수상하며 오랜 전통과 역사를 인정받기도 했다.
최근에는 대한민국 어묵의 세계화를 위해 해외 현지매장을 잇따라 설치하는 등 이같은 노력으로 '제27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에서 수산가공식품부문 5년 연속 1위 브랜드 및 2025년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어묵부문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협약을 맺은 월드다가치의 '다가치 앱'은 대한민국 1등 아파트 소통앱인 '아파트너'를 개발한 권해석 대표가 개발한 외국인 소통앱으로, 현재 16개 국어가 자동으로 번역돼 국내 및 국외거주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의 다양하고 필요한 정보들을 소개하고 있다.
현재 앱 출시 2개월 만에 약 5000여 건 가까운 다운로드와 회원가입으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으며 전국 15개 센터와 해외 5개 센터 등을 통해 거주 외국인들에게 다가치 앱의 필요성을 알리고 있다.
월드다가치는 관공서, 기업, 병원, 외국인 관련 단체, 음식점, 여행사, 숙박, 부동산, 행정, 법률, 언론 등 다양한 분야의 관련업들과 협약을 맺으며 확장성을 넓혀가고 있다.
김태성 삼진어묵 부사장(CX본부장)은 "상장에 들어갈 삼진어묵은 세계 글로벌화를 위해 제2의 도약을 위해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는 상황으로, 이번 외국인 소통앱 다가치와의 협약이 동반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부산의 어묵이 세계화가 되는 K어묵 열풍을 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해석 월드다가치 대표는 "우리나라 대표 어묵브랜드 삼진어묵과의 협약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계 최초의 외국인 소통앱을 개발한 월드다가치와 어묵의 세계화를 향해 도전 중인 삼진어묵이 부산의 대표기업들로서 함께 글로벌 세계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게 협의와 논의를 거쳐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news2349@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