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마카오 특별행정구 정부 환영 만찬 연설[Xi’s Words & Speeches]

2024-12-23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마카오 특별행정구 정부 환영 만찬 연설 (2024.12.19)

(주요 내용 발췌)

“지난 5년은 마카오 역사에서 매우 특별한 시기였다. 세계적인 격변과 코로나 19 팬데믹이라는 중대한 도전 속에서도, 하일성 행정장관과 제5기 특별행정구 정부는 중앙정부와 조국 본토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마카오 사회 각계의 협력을 통해 도전을 극복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냈다. 이를 통해 경제 회복과 전반적인 발전을 이루며, 마카오는 ‘일국양제(一國兩制)’의 성공 사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

“카지노 산업이 법과 규정에 따라 건강하고 질서 있게 발전하며, 마카오는 세계적인 관광·레저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시에 주요 신흥 산업들이 활력을 얻고 있으며,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 건설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친차오(琴澳) 일체화가 심화하고 헝친(橫琴) 광둥-마카오 심층 협력구가 가동되면서 인프라의 ‘하드 연결’과 규칙 및 메커니즘의 ‘소프트 연결’이 크게 강화됐다.”

“또한 본토와의 과학기술 협력이 한층 강화되어, ‘마카오 과학 1호’ 탐사 위성이 성공적으로 발사·운용되고 있다. 이제 마카오는 견고한 경제 기반 위에 조국 본토와 함께 번영의 길을 더욱 넓히고 있다.”

“주민들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응하며 민생 분야에 대한 투자를 꾸준히 확대해 왔다. 주거, 의료, 교육, 노후 보장 등 주요 민생 프로젝트가 차질 없이 진행되었으며, 노인 아파트와 ‘마카오 신가(新街)’ 프로젝트가 완공됐다.”

마카오 대교 개통, 초등교육의 질 향상, 고등교육의 지속적인 발전, 그리고 전자 행정의 보급 등으로 거주 환경이 크게 개선됐다. 이에 따라 주민들의 생활 만족도가 크게 높아졌으며, 마카오는 오늘날 ‘평화롭고 살기 좋은 땅’으로 자리 잡았다.

“국가 안전을 유지하기 위한 법적·제도적 기반이 완비되었으며, 제7차 입법회 선거와 제6대 행정장관 선거가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마카오 주민들은 민주, 인권, 자유와 같은 기본권을 충분히 누리고 있다.”

“헌법과 기본법, 국가적 역사와 안전에 대한 교육이 강화되면서 주민들은 국가와 민족에 대한 소속감을 느끼고 애국심을 고취하고 있다. 다양한 민족과 문화가 조화롭게 공존하며, 다채로운 문화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하나의 중심, 하나의 플랫폼, 하나의 기지’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중국-포르투갈어권 국가 과학기술 교류 협력 센터가 설립되었으며, 포르투갈어권 국가들과의 협력이 강화됐다.”

“또한, 일대일로(一带一路) 국가와 지역과의 협력이 심화하였으며, 우호 도시 및 자매 도시 관계를 확대하며 안정적인 경제·무역 관계를 구축했다. 마카오는 ‘동아시아 문화 수도’와 ‘아시아 최고의 회의 도시’로 인정받으며 국제적 경쟁력과 영향력을 높이고 있다.”

“마카오는 ‘일국양제’라는 독특한 이점을 기반으로 이미 견고한 발전 기반을 마련했다. 나는 마카오가 더 높이, 더 멀리 나아갈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이를 위해 세 가지 바람을 전하고자 한다.”

“첫째, 높은 시각에서 멀리 내다봐야 한다. 중화 민족의 위대한 부흥과 세계적인 변화의 흐름을 주목하며, 마카오의 위치를 정확히 설정하고 미래 발전을 과학적으로 계획하기를 바란다.”

“둘째, 포용성과 개방성을 강화해야 한다. 애국애마의 정신을 중심으로 단합하고, 인재를 끌어들여 마카오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과 함께 발전의 동력을 만들어가야 한다.”

“셋째, 진취적인 정신을 잃지 말아야 한다. 도전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혁신적인 자세로 새로운 발전의 장을 열어나가야 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