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노르웨이 고등어 봄 캠페인 전개

2025-04-21

고등어 우수성 알리는 온·오프라인 강연 및 소셜 챌린지 활동 전개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노르웨이 고등어 봄 캠페인을 전개하며 노르웨이 고등어의 특별함과 원산지의 중요성을 알린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의 소비자 트래킹 데이터에 의하면 국내 소비자 약 36%가 고등어를 일주일에 최소 한 번 이상 섭취하며, 49%의 국내 소비자는 고등어 구매 시 노르웨이 원산지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노르웨이 고등어에 대한 이러한 한국 소비자들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캠페인을 통해 노르웨이 고등어가 ‘단연코 특별한 선택’인 이유를 전달할 계획이다.

먼저, 식문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지글지글클럽’과 협업으로 강연과 요리 시연이 합쳐진 형태의 ‘노르웨이 고등어 아카데미‘ 행사를 개최한다. 노르웨이 고등어 아카데미에서는 의학 전문 지식을 통해 생활 건강 정보를 꾸준히 전달해 온 김소형 한의학 박사가 건강 식단과 고등어의 영양적 강점을 알린다.

또한 건강식 전문 요리연구가 윤지아 셰프가 모든 사람들이 쉽게 즐길 수 있고,노르웨이 고등어의 맛을 살리는 특별한 레시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6월 중순 약 2주간 지글지글클럽과 SNS에서 ‘노르웨이 고등어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는 ‘노르웨이 고등어로 건강한 식사 만들기’ 미션으로 진행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노르웨이 고등어가 포함된 쿠킹 키트가 제공된다. 또한 우수 참여자에게는 연말까지 월간 노르웨이 고등어가 제공되는 등의 경품이 주어진다.

더불어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과 소셜 미디어 디지털 광고를 통해 캠페인 메시지를 확산해 노르웨이 고등어의 우수한 품질에 관한 국내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의 한국 매니저 잉에뵤르그 요르달은 “이번 캠페인은 한국 소비자들이 노르웨이 바다에서 비롯된 노르웨이 고등어의 뛰어난 품질을 생활 속에서 깊이 경험할 수 있는 활동들로 기획했다”며 “씨푸드프롬노르웨이 원산지 인증마크를 통해 소비자들이 노르웨이 수산물을 신뢰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