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학회, 제28대 신임 학회장에 경희대 호텔관광대 서원석 교수 취임

2025-02-10

지난 2월 7일 서울글로벌센터빌딩 국제회의장에서 한국관광학회 28대 학회장 취임식이 진행, 신임 학회장에 경희대 호텔관광대 서원석 교수가 취임했다.

서원석 신임회장은 2년간 학회 수석 부회장을 맡아 왔으며 2027년 2월까지 2년동안 학회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미국 네바다주립대와 펜실베니아주립대에서 호텔관광경영학으로 학사와 석사, 박사 학위를 받은 서 신임회장은 현재 기획재정부 서비스산업발전 TF 민간위원, 복합리조트관광연구소 소장 등도 맡고 있다.

1972년 창립한 한국관광학회는 8000여 명 학계와 업계 전문가가 활동 중인 관광학 분야 국내 최대 학술단체다.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우수 등재지 ‘관광학연구’와 영문학술지 ‘국제관광저널’을 매년 발행하고 있다. 해마다 봄, 가을 여는 학술대회는 올해로 100회째를 앞두고 있다. 최근엔 학회 50년의 발자취를 총망라한 ‘한국관광학회 50년사’도 발간했다.

이날 취임식에서 서 신임회장은 산관학 협력을 통해 학회의 역할과 기능을 정책 개발과 비즈니스 파트너로 확대하겠다는 학회 운영의 청사진을 제시하며 “학술연구 품질을 높이고 학회의 실용적, 사회적 기능을 강화해 학계 의견이 정부·지자체 관광 정책에 반영되고, 기업 활동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맞는 시의성 있는 정책을 제안하기 위해 관광정책위원회를 확대, 개편해 젊은 학자들의 창의적인 연구활동 지원을 위해 지역협력위원회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