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디스플레이 전문 브랜드 벤큐(지사장 소윤석)는 자사의 전자칠판 제품 RM04 시리즈와 RE03A 시리즈가 2024년 쿠팡 어워드에서 각각 '신상품 베스트'와 '리뷰 베스트'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쿠팡 어워드는 우수한 제품을 고객들에게 추천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는 시상식으로, '신상품 베스트'는 해당 연도의 신제품 중 뛰어난 판매 실적을 기록한 제품에 수여되며, '리뷰 베스트'는 구매자들의 긍정적인 리뷰가 높은 제품에게 주어진다. 벤큐 전자칠판은 이번 수상을 통해 뛰어난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RM04 시리즈는 국내 최초로 구글 인증을 받은 전자칠판으로, 안드로이드 13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다양한 앱을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다. 특히, 교육 현장에서 유용한 구글 드라이브와 구글 미트를 지원하여 사용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AI 기능을 기반으로 텍스트를 다양한 언어로 실시간 번역하는 기능과 번역된 내용을 원어민 발음으로 들려주는 TTS(Text to Speech, 음성 합성) 기능을 지원한다. 이미지 속 텍스트를 인식하여 수정 가능한 텍스트 형식으로 변환하는 기능도 갖춰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 교육에 적합하다.
RE03A 시리즈는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다양한 앱 활용성을 자랑하며, 건강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클래스룸케어™(ClassroomCare™) 솔루션을 탑재하고 있다. 벤큐만의 판서 앱인 이지라이트6 (EZWrite6)은 플로팅 툴과 화면 녹화 기능 등을 통해 원격 수업 및 비대면 회의에 적합한 기능을 제공한다.
벤큐 전자칠판은 쿠팡의 로켓배송과 로켓설치 서비스를 통해 구매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대형 디스플레이 제품 구매 시 발생할 수 있는 배송 및 설치 문제를 해결하며, 쿠팡 전문 설치 기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일정과 장소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한다.
벤큐코리아 전자칠판 세일즈 담당 전병열 팀장은 "이번 쿠팡 어워드 수상은 벤큐 전자칠판이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술과 고객 만족도가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 편리하고 건강한 학습 및 업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