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호프 온 휠스' 북미 전역 확대…지역상생 실천

2025-04-16

현대자동차가 올해로 27년 차인 소아암 퇴치 캠페인 ‘현대 호프 온 휠스(Hyundai Hope On Wheels·바퀴에 희망을 싣고)’를 북미 전역으로 확장한다.

현대차(005380)는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현대 호프 온 휠스 캠페인의 발자취를 소개하며 이 같이 밝혔다.

호프 온 휠스 캠페인은 현대차가 미국에서 펼쳐온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미국 어린이 사망의 주요 원인인 소아암 연구와 치료를 지원하고 소아암 종식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됐다. 현대차는 1998년 미국 딜러들과 호프 온 휠스 재단을 설립하고 소아암 병원과 연구기관 등을 지원해 왔다.

현대차는 올해부터 미국을 넘어 캐나다와 멕시코 등 북미 전역에서 호프 온 휠스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했다. 대내외 불확실성 속에서 북미 시장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단순 판매뿐만 아니라 사회 공헌 활동을 확대해 상생을 모색하려는 차원으로 풀이된다. 북미 시장은 현대차·기아(000270)의 최대 판매처이자 미국 정부의 관세 정책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 거점으로 자리하고 있다.

현대차는 현대 호프 온 휠스 27주년을 기념해 2700만 달러(약 385억 원)를 추가 기부했다. 누적 기부금은 2억 7700만 달러(약 3954억 원)에 달한다.

한편 현대차는 이달 27일(현지시각)까지 진행하는 뉴욕 오토쇼에서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한 활동을 전개했다. 전시 부스 뒤쪽에는 전기차(EV) 트랙 존을 마련해 현대차의 아이오닉5N과 아이오닉9 등 전기차를 직접 시승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부스 측면의 모터스포츠 존에는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인 ‘N’의 역동적인 주행감을 체험할 수 있는 레이싱 시뮬레이터가 자리했다. 가장 빠른 랩타임을 기록한 참가자들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현대 레이싱 챌린지’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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