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한국음악저작권협회 '베스트 파트너상' 수상

2025-02-26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이 지난 25일 열린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KOMCA) 총회에서 '베스트 파트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베스트 파트너상'은 음악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모델 개발을 통해 국내 음악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음악 저작권자들의 권익 확대에 이바지한 파트너사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시상식에서는 정재훈 틱톡코리아 운영 총괄이 대표로 상을 받았다.

틱톡은 '추천 피드'를 통한 강력한 파급력을 바탕으로 단순한 감상을 넘어 참여로 이어지는 음악의 소비 행태를 바꾸고 있다. 특히 챌린지, 댄스 커버, 립싱크 등 이용자가 참여를 통해 재해석한 창의적인 음악 콘텐츠로 새로운 트렌드를 이어 나가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틱톡은 팬들과 아티스트가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팬 스포트라이트를 비롯한 다양한 기능을 출시하며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캠페인을 이어가는 등, 음악의 재발견과 팬 소통을 위한 플랫폼으로서도 역할을 다하고 있다.

정재훈 틱톡코리아 운영 총괄은 “틱톡은 항상 음악 창작자와 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K-팝과 한국 음악이 세계로 뻗어 나가는 데 틱톡이 중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