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홍 한성대 교수, 제30회 한국발레협회상 대상 수상

2025-12-08

한성대학교는 박재홍 예술학부 교수(발레전공)가 1일 서울 서초구 더리버사이드호텔 몽블랑홀에서 열린 제30회 한국발레협회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1996년 제정된 한국발레협회상은 한국 발레 발전에 기여한 예술가를 선정해 시상한다. 대상, 프리마 발레리나상, 당쇠르 노브르상, 작품상 등 다양한 부문을 통해 매년 우수한 발레 인재와 공헌자를 발굴하고 있다.

박 교수는 오랜 기간 발레·무용 분야에서 교육, 정책, 국제 콩쿠르 운영, 학술 연구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한국 발레의 성장 기반을 다져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사)한국발레협회 명예회장, (사)대한무용협회 수석부이사장, 한국무용과학회장, 코리아국제발레콩쿠르 운영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교육·창작·학술·국제교류 전반에 걸쳐 발레·무용 분야 발전에 기여해왔다.

박 교수는 “발레 예술의 발전은 많은 분들의 오랜 헌신 덕분이고 이번 수상 역시 함께 노력해온 분들의 성원으로 이루어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과 연구를 바탕으로 미래 발레 인재 양성과 발레의 국제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