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메토링’을 성공적으로 끝마쳤습니다. 해당 행사에서는 ‘메이플스토리’ IP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직군의 현직자들이 멘토링을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3박4일 간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게임산업 및 직무 교육, 커리어(진로 코칭) 멘토링, 실무 프로젝트 과제 수행과 팀 경연, 우수팀 시상식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위메이드가 ‘골프 슈퍼 크루’를 전 세계 170여개국에 정식 출시했습니다. 해당 게임은 ‘팡야’의 핵심 멤버들이 모여서 설립한 투핸즈게임즈에서 개발했습니다. 해당 게임의 이용자들은 ‘골든 클래시’, ‘샷 챌린지’ 등에서 승리하거나 상위권에 올라 획득한 보상으로 유틸리티 토큰 ‘ACE Token’을 민팅할 수 있다.
ㅇ.. 넥슨은 2월 7일부터 10일까지 경기도 판교 넥슨 사옥과 용인 HL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 ‘2025 메이플 대학생 게임 커리어 캠프 '메토링'’을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8월에 이어 2회를 맞이한 '메토링'은 게임산업과 ‘메이플’ IP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등 다양한 직군별 현직자들의 직무 멘토링을 제공해,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게임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진로 코칭을 진행하는 합숙형 교육캠프다.
넥슨은 1월 중순 진행된 사전 모집을 통해 총 50명의 참가자를 선정하고, 3박 4일간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게임산업 및 직무 교육, 커리어(진로 코칭) 멘토링, 실무 프로젝트 과제 수행과 팀 경연, 우수팀 시상식 등 다채롭고 유익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메토링' 참가자 전원에게는 메이플 웰컴 굿즈와 함께 수료증이 전달됐고, 팀별 과제 경연에서 우수팀(대상, 최우수상, 직군 과제별 MVP)으로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특별 뱃지와 굿즈가 전달됐다.
대상을 받은 ‘영웅의 메아리’ 팀의 채우재 학생(24)은 “현직자들로부터 직무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쉽지 않은데 이번 캠프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개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게임회사 내 다양한 직무를 경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넥슨 ‘메이플스토리’는 게임업계 청년 인재 양성 및 예비 창작자 육성을 위해 매년 대학(원)생들의 방학 시즌에 정기적으로 '메토링'을 진행해 게임업계에 관심있는 학생들과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창작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해 국내 여러 대학교와 산학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ㅇ.. 위메이드가 투핸즈 게임즈에서 개발한 스포츠 게임 '골프 슈퍼 크루(Golf Super Crew)'를 오늘(11일) 170여 개국(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에 정식 출시했다. 투핸즈 게임즈는 PC 온라인 골프 게임 '팡야'의 핵심 원년 멤버로 구성된 개발사다.
'골프 슈퍼 크루'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캐주얼 모바일 골프 게임이다. 상대의 턴을 기다릴 필요 없이 모든 이용자가 동시에 경기를 진행할 수 있어 속도감 있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의상, 골프백, 액세서리 등을 활용한 다양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옵션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20명이 동시에 경쟁하는 ‘슈퍼 리그’ ▲일대일 PvP ‘골든 클래시’ ▲정확성과 속도를 겨루는 ’샷 챌린지’ ▲한 턴씩 샷을 주고받으며 채팅하듯 간편하게 즐기는 ‘스윙챗’ ▲직접 대회를 개최하는 ‘크루 메이드 오픈’ ▲경기 결과에 따라 다음 라운드 진출 여부가 결정되는 ‘토너먼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경쟁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토크노믹스도 마련됐다. ‘골든 클래시’, ‘샷 챌린지’ 등에서 승리하거나 상위권에 올라 획득한 보상으로 유틸리티 토큰 ‘ACE Token’을 민팅할 수 있다.
‘ACE Token’은 인게임 재화와 교환하거나 추후 오픈 예정인 NFT 상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ACE Token’의 사용처는 계속해서 확대될 예정이다.
ㅇ.. 스마일게이트는 브이에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3D 턴제 역할수행게임 ‘아우터플레인’의 신규 3성 캐릭터 ‘홍염의 기사 엠버’를 업데이트했다고 11일(화) 밝혔다.
홍염의 기사 엠버는 실험실에서 길러진 곰 소녀로, 실수투성이지만 활발하고 생기 넘치는 모습의 매력을 지녔다. 또다른 매력 포인트로는 화를 내거나 슬퍼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지만, 상황에 따라 격렬하게 감정을 표출하는 입체적인 성격도 엿볼 수 있다.
홍염의 기사 엠버는 화속성의 방어형 캐릭터로, ‘화상’의 효율을 증가시키며 아군 생존력을 확보하는 등 PvE 콘텐츠에서 발군의 성능을 발휘한다. 주요 스킬로 ‘불의를 불태우리’는 피격 후 적 전체에게 각각 최대 100% 확률로 2턴 동안 화상을 부여한다.
다른 스킬로 전체 공격 스킬 ‘타오르라, 불꽃처럼!’은 2턴 동안 조건부 스킬을 발동하기 위한 표식인 ‘찬란한 의지’를 획득한 후에 대상의 회피를 감소시킬 수 있다. 또, 찬란한 의지를 보유할 경우, 기본 공격 스킬 ‘엠버, 돌격’이 적을 공격하고 대상을 1턴 동안 ‘도발’하는 ‘도와줘요, 스승님’로 변경돼 적에게 더욱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새로운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던전 ‘엣셉흐 초코 스쿼드’도 25일까지 열린다. 엣셉흐 초코 스쿼드는 엣셉흐의 첫 봄을 알리는 명절 축제에서 벌어지는 캐릭터 ‘엠버’와 ‘카파’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던전을 플레이하고 이벤트 상점 전용 재화를 얻고 달성도에 따라 ‘특별 영입 티켓’ 및 각종 강화 재료 등의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전용 재화를 사용해 내달 4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전용 ‘바니걸 카파’ 코스튬, ‘바니걸 테두리’, ‘4단계 보석 선택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Tag
#스마일게이트 #넥슨 #위메이드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