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진 15인 및 선임 1인
변화를 주도할 인재·글로벌 시장 선점 이끌 인재 중용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세아그룹(회장 이순형)은 1일 2026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세아그룹은 승진 15인과 선임 1인이 포함된 이번 인사를 통해, 전 세계적 통상 압력 확대와 철강 수요 침체 장기화, 중국발 공급 과잉 지속, AI·친환경·에너지 전환 가속 등 복합적 도전이 중첩되는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제조업 본연의 경쟁력을 더욱 견고히 다져 나가는 한편, 혁신적 사고와 집단 지성을 결집해 단순한 생존을 넘어 '초격차의 도약'을 실현할 돌파구를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이번 인사에서는 통찰력과 새로운 사고로 조직 전반의 체질 개선을 주도할 인재, 해외 거점의 안정화와 글로벌 시장 선점을 이끌 인재, 고부가 신시장을 겨냥한 포트폴리오 확장과 원가·품질·속도의 전면적 쇄신을 주도할 인재를 중용했다.
세아그룹은 "2026년 난국의 경영 환경 속에서도, '세아인'만의 강한 '실행력'과 실패를 두려워 않는 '도전정신', 본질에 집중해 문제를 해결하는 '실력'을 토대로 100년 기업을 향한 지속성장의 여정을 힘차게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세아그룹 승진 및 선임 인사 명단이다.
◇ 세아제강지주
▲전무 백규한
▲이사 국경훈
◇ 세아제강
▲전무 변영길
▲상무 조현용
▲이사 안상렬, 김재홍
◇ 세아베스틸
▲상무 권오현
▲이사 이연오, 이종호, 심한구
◇세아창원특수강
▲전무 박건훈
▲상무 김호경
▲이사 송영석, 남태화
◇세아특수강
▲이사 이창호
◇세아창원특수강 (선임)
▲대표이사 박건훈
kimsh@newspim.com







![에이아이웍스 “취약층 고용 넘어…기업가치로 인정받을 것” [AI 프리즘*대학생 취준생 뉴스]](https://newsimg.sedaily.com/2025/12/01/2H1K6XGK9M_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