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얼굴미용외과연구회, 국제 카데바 워크숍 성공적 마무리

2024-10-23

연조직·경조직 모두 포함한 카데바 연수회

참관 신청자 두 배 이상 몰려

대한턱얼굴미용외과연구회(회장 최진영, 이하 턱얼굴미용외과연구회)가 지난 10월 19일과 20일 양일간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해부학실에서 ‘제10회 안면윤곽수술과 턱얼굴미용수술 국제 카데바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국내뿐 아니라 미국, 일본, 호주, 대만에서도 참가했으며, 광고도 시작 전에 등록이 마감돼 참관 신청자가 정원의 두 배 이상 몰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첫째 날 19일에는 이상훈 원장(바른윤곽치과)이 ‘Mandibuloplasty’에 대해, Dr Ming-Chih Chang(Taiwan)이 ‘ASO’를 발표했다. 또 Dr Seah가 ‘Rhinoplasy’를, 박주완 원장(아이콘안과)이 ‘Blephaloplasty’에 대해 강연했다. 강연 후 참가자들은 인스트럭터의 1:1 지도 하에 카데바에서 직접 실습도 했다.

둘째 날에는 김인상 원장(비앤영의원)이 Facelift를, 이도훈 원장(비비드성형외과)이 지방흡입술과 지방이식술을, 강영호 원장(제아치과)이 광대성형술을, Dr Kinoshita(일본)이 보톡스와 필러에 대한 강연하고 실습을 진행했다.

턱얼굴미용외과연구회 관계자는 “한 대만 참가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참여하기도 했으며, 미국 LA에서 온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참가자들은 ‘전 세계적으로 연조직과 경조직 수술을 모두 포함한 카데바 연수회는 유일해 매우 도움이 됐다’라고도 전했다”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