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RTX 50 및 RX 9000 시리즈 서멀 젤 노출 이슈 무상 서비스 실시

2025-04-30

기가바이트에서 지포스 RTX 50 시리즈와 라데온 RX 9000 시리즈의 냉각 성능 강화를 위해 새롭게 사용한 써멀 컨덕티브 젤(thermal conductive gel)이 흘러내리는 현상이 보고된 이후, 관련 입장을 내놨다.

기가바이트는 새롭게 도입한 써멀 컨덕티브 젤에 대하여 엄격한 검증을 거쳐, 제대로 도포할 경우 최소 150℃의 온도에서도 변형없이 견딜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지만, 이슈가 된 지포스 RTX 50 시리즈의 일부 초기 생산 분에서는 충분한 열 보호 기능 확보를 위해 조금 과도하게 도포된 것이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써멀 컨덕티브 젤이 자리를 벗어나 누출된 것처럼 보이는 것은 불안함을 유발할 수 있지만 외형적 변경이 제품의 성능, 안정성, 수명에 끼치지 않는다며, 이후 생산품에는 써멀 컨덕티브 젤의 양을 최적으로 조정했다고 알렸다.

한편, 기가바이트의 공식 발표 이후 기가바이트 그래픽 카드의 공식 국내 유통사인 제이씨현의 서비스를 대행하는 CS이노베이션, 자체 서비스를 운영하는 PC디렉트는 관련 서비스 정책을 발표했다.

업데이트된 서비스 정책에 따르면 이들 업체는 기가바이이트 지포스 RTX 50 시리즈와 라데온 RX 9000 시리즈에서 써멀 컨덕티브 젤 노출 또는 발열 문제 발생 시 워런티 기간 중 횟수에 제한없이 무상 재도포 및 왕복 택배비를 지원한다.

서비스 기간 이후에도 3년간 무상 재도포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증 기간과 추가 3년(기본 총 6년, 어로스 제품 등록시 기본 4년 보증 제품은 총 7년) 이후에는 일정 비용을 받고 재도포 서비스를 지원한다.

써멀 재도포 서비스는 관련 부품 확보 시점인 2025년 5월 12일부터 시행되며, CS이노베이션과 PC디렉트의 서비스 관련 세부 내용은 각 업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