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닭, 9년 연속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2025-01-16

캐주얼 간편식 기업 허닭이 올해로 9년 연속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에서 식품 닭가슴살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소비자가 직접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해 경쟁력 있는 기업을 선발하는 브랜드 어워즈다. 2010년 설립 이후 꾸준히 성장해 온 허닭은 MZ세대의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닭가슴살 간편식 시장 내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 나간 점을 인정받아 9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대표적으로 허닭은 자체 개발한 AI 시스템을 통해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특히 약 120만 명의 고정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자사몰(허닭몰)에 AI 수요예측시스템 적극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상품 수요를 예측하고 재고관리와 가격 설정 등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합리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허닭은 지난 2021년 설립한 자회사 ‘허닭프렌즈’를 통해 ‘오븐에 빠진 닭’, ‘네네치킨’, ‘남영동양문’ 등 국내 대표 외식 브랜드와 협업을 강화하며 캐주얼 간편식 제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네네치킨’ 등 여러 치킨 프랜차이즈와 닭가슴살 간편식을 비롯해, 주먹밥 등 한 끼 식사로 좋은 다양한 메뉴로 선보이고 있으며, ▲아시안푸드 전문 브랜드 ‘생어거스틴’ ▲생소갈비 전문점 ‘남영동양문’ 등과 최신 트렌드에 맞는 협업 간편식을 선보여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허닭은 모회사 프레시지와 함께 스포츠 분야 후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대한역도연맹과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2년간 매년 2천만 원 상당의 프레시지∙허닭 제품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주짓수에 대한 관심 증대를 위한 ‘제11회 주짓수코리아 챔피원십’을 후원 및 프로야구 전준우 선수를 위해 제품을 지원한 바 있다.

허닭프렌즈 관계자는 “올해로 9년 연속 수상은 소비자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간편식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허닭의 진심이 전해진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AI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의 효율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좋은 제품을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