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의 한정판 다이어리가 돈을 부른다는 속설이 있는‘은행 달력’만큼이나 인기 있는 시그니처 굿즈로 발돋움 하고 있다.
18일 국민은행은 다이어리 키트 제공 이벤트 '윈터 미션 이벤트 with 제로퍼제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벌써 3번째 연말 다이어리 출시다.
가족과 일상, 동물 등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내는 제로퍼제로 스튜디오와 협업한 다이어리 키트 경품이 증정된다. 다이어리 키트는 다이어리, 한장 포스터 달력, 스티커, 위시 카드로 구성되어있다. 이벤트는 KB스타뱅킹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오는 11월 18일부터 12월 22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참여 조건은 KB스타뱅킹에서 △모바일 주민등록증 등록 △입출금 알림 동의 △혜택 정보 안내 동의 △나의 절세한도 확인 △머니트리 이용 동의 등 총 5개의 서비스 이용 후 응모 하면 된다. 경품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0명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고객들이 일상 생활속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손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미션을 구성한 점이 돋보인다.
앞서 국민은행은 2022년 위글위글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시작으로 카페 노티드, 키티버니포니, 포코리프렌즈 등 트렌디하고 선호도 높은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하여 다채로운 마케팅을 펼쳐 시너지를 낸 바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아이템 선정부터, 디자인, 샘플 제작 등에 '은행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더 완성도 높은 굿즈 제작을 위해 노력한다"며 "열정을 가진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덕분에 출시할 때마다 고객들의 큰 성원과 좋은 결과를 만들어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양한 은행 굿즈들이 새롭게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며 "어렵게 느껴지는 금융에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