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이 어린이 체육시설의 자율 안전관리 체계 구축과 선제적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2025년 안전안심 체육시설 선정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체육시설 설치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신고된 체육도장업, 체육교습업, 수영장업(단, 어린이 수영장에 한함) 등 소규모 체육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당 업종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절차 간소화를 통해 서류 심사 과정이 온라인 안전교육 수료 및 안전 체크리스트 이행으로 대체된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체육시설의 참여를 유도하고, 실질적인 안전 관리 수준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체육공단은 이후 평가를 거쳐 일정 기준 이상을 충족한 시설을 ‘안전안심 체육시설’로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시설에는 체육공단 명의의 인증 현판과 함께 안전 키트, 홍보물품이 제공되며, 체육시설 융자지원 프로그램인 ‘튼튼론’ 신청 시 우선지원 가점도 부여된다.
이외에도 향후 안전관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되면 부상으로 상품권이 수여되고, ‘2025 올해의 안전안심 체육시설’로 추가 선정되는 기회도 주어진다.
신청은 오는 22일부터 8월 4일까지 체육공단이 운영하는 ‘체육시설 알리미’ 누리집(spoinfo.or.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사업 관련 세부사항은 해당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