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가 첫 공식 캐릭터 ‘쁘넥도’를 선보인다.
소속사 KOZ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0일과 12일 보이넥스트도어 팀 공식 SNS를 통해 '쁘넥도' 소개 영상을 공개하고 캐릭터 론칭 소식을 알렸다.
‘쁘넥도’는 ‘쁘띠 보이넥스트도어’의 합성어로, 보이넥스트도어가 사는 마을을 지켜주는 경비대원이다.
캣삐(성호), 달링(리우), 명명(명재현), 한탯풍(태산), 삼한이(이한), 운아기(운학) 등 여섯 캐릭터는 통통 튀는 개성을 뽐낸다.
어디든 무대로 만드는 애교쟁이 슈퍼스타 캣삐, 말이 없고 소심하지만 좋아하는 것을 보면 눈이 커지는 달링 등 캐릭터들은 각기 다른 성격을 가졌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쁘넥도’의 외형부터 이름과 성격, 특징 등 캐릭터 설정 전반에 참여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멤버들은 미니 2집 '하우?(HOW?)’의 프로모션 영상인 ‘비트윈 후 앤드 와이(Between WHO and WHY)’ 스토리 필름에 등장한 인형에 각자의 의견을 반영, 이번 캐릭터를 구상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쁘넥도’ 출시와 함께 이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14~15일 양일간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첫 단독 투어 ‘보이넥스트도어 투어 '낙 온 볼륨.1' 인 인천(BOYNEXTDOOR TOUR ‘KNOCK ON Vol.1’ IN INCHEON)’을 개최한다. 이들은 인천을 시작으로 일본 도쿄, 아이치, 오사카, 후쿠오카, 가나가와와 싱가포르, 마닐라, 방콕, 타이베이, 홍콩, 자카르타 등 아시아 13개 도시에서 관객들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