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의 밀크티아이 유아 수학 학습지는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풍성해진 콘텐츠와 교재, 교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초등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수학 4대 영역을 연계하여 최신 교육 과정을 담았다는 것이다.
수학 4대 영역인 △수와 연산 △도형과 측정 △변화와 관계 △자료와 가능성을 유아의 수준에 맞는 스토리텔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는 평이다. 유아기에 배운 수학 개념을 초등 수학까지 순조롭게 학습할 수 있어 학부모 만족도가 높다.

밀크티아이의 유아 수학은 '몰입형 개념·원리 완전 학습'으로 진행된다. 이는 스토리텔링으로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인지하고, 도입 연계 활동을 통해 습득한 개념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나아가 놀이형과 문제형 학습 활동을 통해 배운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점검하는 과정을 거친다.
마무리 활동으로 숫자 쓰기나 말하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배운 내용을 표현하며 놀이하듯 학습하도록 돕는다. 이러한 몰입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블렌디드 러닝'은 밀크티아이 감수에 참여한 현직 초등 교사도 극찬했다.
디지털 학습과 연계되는 재미있는 교재와 교구로 반복, 확장 학습하는 '블렌디드 러닝'에 대해 "밀크티아이 콘텐츠와 교재는 탄탄하게 구성이 되어 있다"면서 "재미있는 도입 활동과 놀이형 학습, 표현 활동으로 수학적 개념을 형성하도록 자연스럽게 이끌어주는 것이 인상적"이라고 전했다.
현재 밀크티아이 홈페이지에서는 콘텐츠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천재교과서 밀크티아이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