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주차 화장품 신상] 틈새 공략 에디션들
러쉬코리아, 영화 '위키드' 리미티드 에디션 론칭
코이, 연말 시즌 겨냥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 2종
뉴스킨, 연말 마인드 360 홀리데이 에디션 한정 판매
발망헤어, 창립 50주년 기념 '헤리티지 1974 컬렉션'
올리브영 자체 브랜드, '오징어 게임' 콜라보 예고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3년 기준, 생산실적을 신고한 1만 1861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7,956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12월 2주차에도 연말 시즌을 겨냥한 화장품 리미티드 에디션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러쉬코리아는 지난 11월 20일 국내 개봉한 영화 ‘위키드’ 제작사인 유니버설 픽쳐스와의 협업을 통해 ‘위키드 x 러쉬’ 리미티드 에디션을 론칭했다.
이번 에디션은 ‘Pink fizzes good with green(핑크와 그린은 마법처럼 잘 어울려요)’라는 위키드 영화 속 글린다의 대사처럼, 의외의 조합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향으로 구성됐다. 제품은 영화 위키드 속 오즈의 성과 마법사에서 영감을 받은 보디 스프레이, 샤워 젤, 배쓰 밤 등 총 11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제품은 글린다 업랜드, 엘파바 트롭을 포함한 보디 스프레이 2종과 핑크 피즈 굿 위드 그린과 더 위자드, 알파바’스 햇 등 배쓰밤 3종, 그린 샤워 엘릭서 샤워젤 1종, 글린다’스 티아라와 에메랄드 시티 솝 2종, 엘파바’스 브룸스틱과 글린다’스 완드 리유저블 버블 바 2종, 쉬즈 유니버시티 마사지바 1종 등으로 모두 비건 제품이다.
그중 보디 스프레이 2종인 ‘글린다 업랜드’와 ‘엘파바 트롭’은 영화 위키드의 두 주인공인 글린다와 엘파바에게 영감을 받아 탄생됐다.
‘글린다 업래드’는 로즈 오일, 바닐라 앱솔루트를 메인 어코드로 부드럽고 크리미한 꽃향기가 특징이며 ‘엘파바 트롭’은 풍부한 대지가 연상되는 깊은 우디함과 스파이시함이 특징으로, 핑크 페퍼 오일과 히바우드 오일, 바닐라 앱솔루트를 담았다.
배우 고현정의 뷰티 철학을 담은 코이(Koy)는 2024년 연말을 맞이해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 2종을 내놓았다. 낭만적인 겨울을 즐길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이번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는 모두에게 행복하고 로맨틱한 연말을 선사할 수 있도록 코이만의 무드를 가득 담았다.
이번 기프트 세트는 ‘솔리드 플래티넘 레티놀릭 리프팅 세럼 홀리데이 세트’와 ‘플로우 홀리데이 세트’로 구성됐다. 2종 모두 12월 한달 간 현대백화점 판교점 및 미아점에서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어 소장 욕구를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솔리드 플래티넘 레티놀릭 리프팅 세럼 홀리데이 세트’는 지난 10월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미아점에 단독 선론칭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었던 ‘솔리드 플래티넘 레티놀릭 리프팅 세럼’과 ‘결 토트백’으로 구성됐다.
‘플로우 홀리데이 세트’는 피부 보습 보호막을 형성하고 보르피린 캡슐이 터지는 순간 피부를 쫀쫀하게 감싸 안아주는 마무리 감을 느낄 수 있는 ‘플로우 리프팅 랩핑 크림’, 붉은기 없이 맑고 편안하게 피부 적정온도를 되찾아주는 ‘플로우 셀코드 크라이오 크림’, 5가지 식물성 뮤신 성분을 담은 진액 에센스로 미백, 주름개선 효과를 선사하는 ‘플로우 셀코드 마스크 패드’로 구성됐다.
다단계 기업 뉴스킨 코리아도 연말을 맞아 ‘마인드 360 홀리데이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마인드 360’의 부드럽고 편안한 아로마 향을 담은 바디 케어 제품 에너자이징 핸드 앤 바디 워시와 릴랙싱 바디 크림 2종을 기프트 패키지로 구성했다. 이들 제품은 뉴스킨몰(PC/모바일)에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에너자이징 핸드 앤 바디 워시는 상쾌한 그린 애플 진셍 향의 풍성한 거품으로 활기찬 기분을 더해준다.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며, 수분 유지 및 보습 성분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관리해 사용 후에도 건조함 없이 촉촉한 마무리감을 준다.
릴랙싱 바디 크림은 끈적임 없는 산뜻한 발림성이 특징으로, 평온한 우드향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 ‘마그네슘 및 연꽃수 콤플렉스’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흡수력을 높인 캡슐화 칼슘 등 영양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프랑스 럭셔리 헤어 브랜드 발망헤어(Balmain Paris Hair Couture)는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세계적인 프랑스 조향사 세실 자로키안(Cécile Zarokian)과 협업한 특별한 ‘헤리티지 1974 컬렉션’을 내놓았다.
이번 컬렉션은 발망헤어만의 고유한 스타일과 세심한 조향 기술을 결합해, 매혹적이고 지속 가능한 향기를 선사하는 럭셔리 헤어 퍼퓸 3종으로 구성됐다.
카다멈 1974 헤어 퍼퓸(Cardamom 1974 Hair Perfume)은 발망의 아이코닉한 자켓에서 영감을 받은 관능적이고 신비로운 향기가 특징으로, 따뜻한 카다멈과 달콤한 향조가 하루 종일 자신감을 북돋워 준다.
진저 1974 헤어 퍼퓸(Ginger 1974 Hair Perfume)은 우아한 발망 실루엣에서 착안해, 시간이 지날수록 깊고 다채롭게 변하는 섹시하고 세련된 유니섹스 향수다. 강렬하면서도 호화로운 느낌을 완성한다.
베티버 1974 헤어 퍼퓸(Vetiver 1974 Hair Perfume)은 발망헤어의 정체성을 담아낸 중성적이고 세련된 향수로, 베티버와 시더우드의 조합에 자몽과 대황의 상쾌함이 더해져 독특하고 풍부한 향을 선사한다.
한편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의 자체 브랜드 브링그린과 웨이크메이크는 12월 26일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와 손잡고 12월 말 온라인몰과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콜라보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능성 비건 자연주의 브랜드 브링그린의 콜라보 에디션은 드라마 속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놀이에서 영감을 받았다. 캐릭터 영희가 트러블을 포착한 순간, 완벽하게 조준해 제거한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브랜드 주력 라인인 티트리 상품군의 주요 효능을 ‘오징어 게임’의 시그니처 요소가 담긴 패키지로 재치 있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징크테카 트러블 세럼’, ‘티트리 시카 트러블 수딩 토너패드’, ‘티트리 시카 포어 클레이 팩 스트롱’, 티트리 시카 포어 코팩’ 등이 출시될 예정이다.
작품의 재미 요소를 살린 상품들도 출시된다. 설탕을 함유해 입술 케어는 물론, 달고나 놀이 체험도 가능한 ‘달고나 립밥’, 우승 상금이 담긴 거대한 황금 저금통에서 영감을 받은 ‘골드 콜라겐 아이패치’, 영희처럼 매끈하고 도톰한 입술을 만들어주는 ‘대나무 히알루 립 에센스 더블 기획’ 등이 대표적이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웨이크메이크 에디션도 인기 캐릭터 영희를 적극 활용했다. 영희의 동심을 닮은 핑크, 게임 속의 색감을 표현한 블러디 로즈를 담아낸 ‘소프트 아이 팔레트’, 영희의 입술을 모티브로 한 ‘듀이 젤 글레이즈 스틱’와 ‘쉬어 블러링 매트 스틱’, 레이저를 쏘는 선명한 눈매를 완성할 ‘철벽 펜 아이라이너’ 등이다.
올리브영은 이번 콜라보 에디션을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등을 포함한 9개국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미국 내 미니소(miniso) 50개 점포와 아마존, 일본의 유명 오프라인 채널을 비롯해 각국 주요 유통망을 활용해 판매한다. 내년 1월 말에는 미국 뉴욕에 위치한 ‘넷플릭스 익스피리언스 존’에서 콜라보 에디션을 소개하는 스팟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