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2, 300만 시청하며 국내외 스트리밍 플랫폼에서도 화제

2024-12-17

카카오게임즈는 12월 7일부터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얼리 액세스를 시작했으며, 미국을 시작으로 영국, 독일, 프랑스, 호주, 태국 등 주요국 포함해 스팀 글로벌 매출 1위를 기록했다.

게임 접속률도 출시 하루 만에 약 58만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하며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출시 전부터 100만 이상의 얼리 액세스 팩 구매가 이어졌으며, 스팀 글로벌 평가 또한 '매우 긍정적'(12/11 기준)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패스 오브 엑자일 2' 서비스 시작 이후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과 SOOP의 방송 채널 다수가 해당 게임 플레이 방송을 진행했으며, 양 플랫폼 합산 누적 뷰어쉽 234만(치지직 206만/SOOP 28만)을 달성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치지직의 경우 '패스 오브 엑자일 2' 관련 방송 채널이 최고 337개를 달성하며 최고 화제작으로 올랐으며, 유튜브와 트위치에서 진행한 방송까지 고려하면 누적 이용자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게임즈가 진행한 '패스 오브 엑자일2 오픈런'에 대한 관심도 높다. 12월 6일 진행된 전야제를 시작으로 7일과 8일 양일간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보는 재미와 콘텐츠 가이드를 제시하기 위해 게임 스트리머 30명을 모집해 게임 플레이를 진행했으며, 총 33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얼리 액세스 이후, 이튿날에도 서비스 첫날 기준 90%가 넘는 이용자가 접속하는 등 높은 리텐션을 보여주고 있다. 쾌적한 게임 이용을 지원해 높은 이용자 잔존율을 확보하고, 전작처럼 장기적인 라이브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전작의 핵앤슬래시 성격에 액션 RPG의 컨트롤 재미를 더해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하며, 6개의 캠페인, 100개의 독특한 환경, 600여 종의 몬스터와 100종의 보스를 제공한다. '패스 오브 엑자일'과 '패스 오브 엑자일 2' 모두 별도의 확장팩이 이후 지속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게임 내 구매 내역은 두 게임 간 공유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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