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콘텐츠 형식으로 메시지 전달
총 4편 시리즈 공개하며 인기몰이
삼성증권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을 총해 업로드한 숏폼 콘텐츠 '백만명이 선택한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가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 시리즈는 연애 고백, 푸쉬업, 권투 샌드백, 바둑 대국 편 등 총 4편으로 구성됐다. 영상은 자사 ISA 가입자 수 100만명을 달성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재작됐다. 시리즈 조회수 합은 총 151만뷰에 달한다.
1편 연애 고백 편에서는 커플의 '(고)백만은 안 돼' 멘트, 2편 푸쉬업 편에서 '백만 스물하나, 백만 스물둘' 멘트, 3편 권투 샌드백 편에서는 '(샌드)백만 쳐야지' 멘트, 4편 바둑 대국 편에서 '백만 잡으면 되는데요' 멘트 등을 통해 이번 성과에 대한 홍보를 담았다.
방일남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장은 "ISA 계좌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형식의 일반적인 홍보 방법에서 벗어나, ISA 가입자수 백만 글자를 활용한 언어유희로 2030 세대와 코드를 맞추기 위한 방법을 지속 고민했다"며 "앞으로도 재미있고 신선한 신개념 마케팅을 통해 투자자분들께 투자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다음달 말까지 중개형 ISA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상품권 30만원권을 지급하는 'Made by You 중개형 ISA 이벤트' 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관한 상세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엠팝(mPOP)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