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경제 새로운 엔진 '비트코인 채굴 산업'… 3만 개 이상 일자리 창출

2025-02-17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미국에서 비트코인 채굴 산업으로 3만 개가 넘는 일자리가 생겨난 것으로 전해졌다.

16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는 최근 발표된 보고서를 인용하여 비트코인 채굴 산업은 미국에서 채굴 운영을 통한 직접적인 고용과 관련 산업을 통한 간접적인 고용을 포함해 이미 3만1000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블록체인 옹호 단체인 텍사스 블록체인 협회와 디지털 상공회의소가 의뢰하고 퍼리맨 그룹(Perryman Group)이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미국 내 비트코인 채굴 활동의 대부분은 12개 주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이 중 텍사스주는 비트코인 채굴로 인한 일자리 창출이 가장 많은 곳으로, 채굴 산업 및 관련 산업을 포함해 1만2200개 이상의 일자리가 새롭게 생겨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보고서는 비트코인 채굴 활동이 매년 41억 달러 이상의 국내총생산(GDP)을 창출하고 있으며, 전력망의 부하 조절 자원으로 작용하면서 지역 에너지 인프라를 지원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