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공공기관. 지자체 공무원 대상 합동 설명회 개최

2025-04-30

한전 가스공사, 공급 중단에 따른 홍보도 하기 바란다.

에너지공단을 비롯하여 광해광업공단, 에너지재단, 한전 등 4개 에너지공공 기관이 지방자치단체 에너지 복지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8일부터 5월 16일까지 전국 권역별로 8회에 걸처 국민들과 직접 관련한 에너지 정책 설명회를 개최 합니다. 에너지 바우처 사업을 비롯하여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 고효율 가전제뭄 구매사업 연탄쿠펀 전력 요금 광산개발 지원 사업 폐광 대책 등 국민들과 직접 관련이 있는 에너지 분야 정책을 지방 공무원들에게 상세히 설명하여 에너지 정책이 실효를 거둘수 있도록 함입니다.

에너지 공기관들이 합동으로 에너지 정책을 설명회를 갖는 것은 이번이 처음 입니다. 다음에는 가스공사도 함께 참여하여 지방 공무원들이 에너지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대국민 에너지 정책이 더욱 실효를 거둘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최근 몇년 사이에 에너지 공기업들의 부채가 심각해지자 한전 가스공사등 에너지를 공급하는 기업들은 에너지 요금을 체납하는 사업자나 일반 국민들에 대해 단전 이나 가스공급을 중단하는 사태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드러나지 않고는 있지만 일반 국민들이나 기업, 영세업자들은 에너지 요금에 대한 공포감 마저 갖고 있기도 합니다. 에너지 공기업들이 강압적으로 하는 것보다 사전에 국민들에게 충분히 알리는 것도 중요 합니다.

에너지 관련 공공기관들의 합동 설명회는 더욱 발전시켜 에너지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한국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