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대표 플랫폼 도약"...지그재그, 지난해 뷰티 거래액 '역대 최대'

2025-02-10

【 청년일보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지난해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급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그재그는 지난 2022년 4월 뷰티 전문관 '직잭뷰티'를 론칭하며 뷰티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7% 증가하며 역대 최대 거래액을 경신했다. 동기간 거래 건수는 106%, 뷰티 상품 첫 구매 고객과 주문 객단가 역시 두 자릿수 늘며 기존 대표 사업인 '패션' 카테고리와 함께 지그재그 플랫폼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뷰티 카테고리 세부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10대부터 40대 이상까지 전체 연령층 모두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세 자릿수 이상 급증했다. 특히, 10대 고객 거래액은 동기간 243%이상 가장 큰 폭 치솟았다.

이러한 고성장 흐름에는 폭넓은 고객 수요에 맞춘 다양한 브랜드 입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현재 직잭뷰티 입점 브랜드 수는 2천400여개로, 지난해에만 약 840여개 브랜드가 신규 입점했다. 전문관 론칭 초반 입점사(200여개)와 비교했을 때 약 10배 이상 증가한 숫자다.

지그재그는 올해도 뷰티 카테고리 역량을 키워가겠다는 방침이다. 직잭픽 및 단독 선론칭 상품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지그재그의 강점인 AI기술 기반의 개인화 추천 기술과 빠른 배송 서비스 '직진배송'을 적극 활용해 고객 편의도 높일 예정이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는 플랫폼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치열한 뷰티 시장 선점 경쟁 속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품, 입점 브랜드 수 확대 및 지속적인 신기술 도입 등 정량적이고 정성적인 성장을 지속해 '뷰티' 시장 내 지그재그의 영향력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