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AI 챗봇 탑재 ‘MPLAB AI 코딩 어시스턴트’ 공개

2025-02-20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임베디드 엔지니어가 코딩 및 디버깅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를 적용한 MPLAB AI 코딩 어시스턴트(Coding Assistant)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툴은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Microsoft Visual Studio Code: VS Code)의 익스텐션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업계 최고의 오픈 소스 AI 코드 어시스턴트인 컨티뉴(Continue)를 기반으로 실시간 지원을 위한 마이크로칩의 AI 챗봇이 탑재돼 있다.

마이크로칩의 챗봇은 개발자가 사이드바에서 직접 코드를 평가하고 수정하는 작업을 반복할 수 있도록 채팅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대화형(interactive) 기능은 개발자들에게 마이크로칩 제품과 관련된 고도로 커스터마이징된 실시간 도움과 인사이트를 제공해 코딩 실력을 향상시킨다.

추가 기능으로는 더욱 쉽게 코딩할 수 있도록 돕는 고급 자동 완성(autocomplete) 기능과 현재 파일에서 효율적으로 코드를 수정할 수 있는 편집 기능 및 오류 감지 기능, 그리고 IDE 내에서 마이크로칩 문서를 검색할 수 있는 통합 액세스 기능이 포함돼 있다.

마이크로칩의 개발 시스템 및 대학 지원 프로그램 담당 로저 리치 부사장은 “MPLAB AI 코딩 어시스턴트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있어 중요한 도약을 의미하며, 엔지니어가 마이크로칩 제품을 사용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AI의 힘을 활용해 개발자가 더 좋은 소프트웨어를 더욱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실시간 대화형(interactive) 지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MPLAB AI 코딩 어시스턴트는 시장에 출시된 대부분의 코드 어시스턴트와 달리, 사이드바 채팅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단순한 텍스트 응답이 아닌 VS Code 인터페이스 내에서 블록 다이어그램을 직접 제공한다. 이 기능은 마이크로칩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마이크로프로세서에 대한 문서 라이브러리에 쉽게 액세스하는 기능과 결합돼 코딩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정확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