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제품 무상 A/S 진행, CS 메신저 도입 등 나서
바디프랜드가가 지난 2일 한국소비자원이 뽑은 소비자 불만 해결 우수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은 사업자의 소비자 불만 해결 역량을 강화하고자 '소비자 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를 출범한 바 있다. 이후 소비자 상담 자율 처리율, 소비자 어려움 해결에 대한 적극성, 사업자협의회 참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사업자를 선발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전반적인 소비자 불만 처리 능력과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 정책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대표적으로 바디프랜드가 제공하는 전 제품 5년 무상 애프터서비스(A/S) 서비스는 업계 최고 수준의 사후 관리 정책으로 꼽힌다. 이를 통해 바디프랜드는 제품 사용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불편 사항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처리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더불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서비스(CS) 메신저 '채널톡'을 도입해 온라인 상담을 활성화했다. 또 '라운지' 운영 시간을 고객들의 활동 시간을 고려해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확대해 더 많은 고객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더해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홈커밍 이벤트'는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차별화된 고객 소통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라운지에서 고객들이 제품 사용 중 겪는 불편을 직접 상담하고, 맞춤형 설루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안마의자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제품을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관리법까지 알 수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우수 사업자 선정은 소비자 중심 경영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선정을 계기로 고객 만족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