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금공, 내달부터 주택연금 신규 가입시 월지급금 상향

2025-02-05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다음달 1일 주택연금 신규신청자부터 월지급금을 조정한다고 5일 밝혔다.

주금공은 한국주택금융공사법에 따라 해마다 ▲주택가격 상승률 ▲이자율 추이 ▲생명표에 따른 기대여명 변화 등 주택연금 주요변수 재산정 결과를 반영해 주택금융운영위원회 의결을 거쳐 월지급금을 조정한다.

기대여명 증가 및 이자율 하락 등 주요변수를 재산정한 결과에 따라 내달 1일부터 신규 신청자의 주택연금 월지급금은 기존보다 소폭 증가(평균 0.42%)한다.

다만 기존 가입자 및 이달 28일까지 신청한 고객은 이번 월지급금 조정과 관계없이 기존에 산정된 월지급금을 계속 지급받게 된다.

김경환 주금공 사장은 "공사는 저가주택 보유 고령층의 소득증대를 위한 우대형 주택연금 확대 등의 노력으로 지난해 말 기준 총 가입자가 13만6000명을 넘어섰다"면서 "공사는 앞으로도 주택연금 공급 활성화를 위한 가입저변 확대 노력 등을 통해 고령층의 노후를 보다 든든하게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금공 콜센터로 문의하면 월지급금 등 상품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가입은 가까운 지사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