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 웨딩 시즌을 앞두고 하객룩과 셀프웨딩 패션 등 세레모니룩 수요가 늘고 있다.
28일 29CM에 따르면 3월1일부터 21일까지 29CM의 ‘하객룩’, ‘셀프 웨딩 패션’ 관련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상품별로 원피스와 블라우스 거래액은 전년비 각각 20%, 30% 증가했고 클러치백과 슬랙스는 80% 이상 급증했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셀프 웨딩 문화가 확산되면서 웨딩 촬영에 고가의 드레스 대신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의 원피스 등을 선호하는 예비 신부가 늘어난 영향이다. 돌잔치·브라이덜 샤워 등 기념일을 즐기는 파티 문화도 자리 잡으며 세레모니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9CM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3월31일부터 내달 13일까지 ‘29 세레모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29CM에서 주목하는 여성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할인 혜택과 함께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행사에는 ▲디애퍼처 ▲드파운드 ▲라메레이 ▲루에브르 등 여성 고객에게 인기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해 25 SS 신상품과 베스트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29CM 관계자는 “최근 웨딩 플레이션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결혼 준비 비용이 높아지면서 실속 있는 셀프 웨딩 원피스와 하객룩, 취향에 맞는 기념일 의상을 찾는 젊은 층이 늘고 있다”며 “이번 기획전에서는 새틴, 쉬폰, 오간자 등 세레모니웨어에 주로 사용되는 패션 소재를 활용한 디자이너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제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