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퓨처랩, ‘2025 인디게임 프로토타이핑 챌린지’ 참가자 모집

2025-07-17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인디게임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인 ‘2025 인디게임 프로토타이핑 챌린지’의 참가자를 오는 7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게임 제작 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고민을 해소하고, 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선정된 참가자들은 오는 8월 9일부터 7주간 매주 토요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퓨처랩에 모여 게임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초기 프로토타입을 직접 제작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서로의 게임을 시연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을 통해 실질적인 개선 기회를 얻게 되며,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완성된 결과물을 공유할 수 있는 발표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초기 테스트 버전의 게임 아이디어 또는 프로토타입을 보유한 인디게임 개발자이며, 참가 희망자는 퓨처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에는 개발 아이디어와 참가 동기, 개발 역량 등이 포함되어야 하며, 최종 참가자는 서류 심사를 거쳐 8월 4일 발표된다.

개발자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 강연도 마련된다. 강연에는 ▲‘페이크북’ 개발사 반지하게임즈 이유원 대표, ▲‘우산금지’의 후추게임스튜디오 김서하 개발자, ▲‘래토피아’의 카셀게임즈 황성진 대표 등이 참여해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오숙현 퓨처랩 실장은 “이번 챌린지는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실제적인 고민을 해결하고, 동료 개발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창작자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