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이 안드로이드 TV에 대한 운영체제(OS) 업데이트를 2년 주기로 바꿀 거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Android Autorithy는 소식통을 인용해 구글이 연례 안드로이드 TV 파트너 컨퍼런스에서 비공개로 이와 같은 결정을 발표했으며, 안드로이드 TV 버전을 건너뛴 것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고 지난 해에도 안드로이드 TV 13 버전을 폐기하고 올해 초 안드로이드 14를 기반으로 하는 안드로이드 TV 14 버전을 배포했다고 보도했다.
현재 안드로이드 TV 버전은 안드로이드의 마지막 주요 버전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TV 출시 일정은 일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기기들의 출시 일정보다 뒤쳐져 있다는 것이다.
또한 안드로이드 TV가 지금부터 2년마다 출시된다면 다음 버전은 2026년에 출시될 것이며 구글이 현재 안드로이드 TV 16을 위한 새로운 시스템 API를 테스트하고 있기 때문에 2026년에 안드로이드 TV 16 버전이 출시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주장했다. 물론 구글이 2026년에 안드로이드 TV 17을 출시해서 놀라게 할 수도 있지만 그럴 가능성은 낮다는 것이다.
다만 지금까지 발견한 안드로이드 16 기능 중에 안드로이드 TV와 관련된 기능은 없었고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TV 시스템 앱은 AOSP에 속하지 않으므로 구글이 어떤 작업을 하고 있는지는 알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flatpanelshd는 구글이 안드로이드 TV 14에서 메모리(RAM) 요구 사항을 낮췄으며, 새로운 1080p 안드로이드 TV 기기는 이제 1.5GB에서 1GB로, 4K 모델은 2GB에서 1.5GB로 줄어든 RAM으로 출시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