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만나볼 사람은 육지 사람들을 만나러 온 노래하는 방송인, 세이렌 ‘뮤지아 엘시ㄴ9(Musia Elsea)다.
세이렌(Siren)은 그리스 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괴물에서 따온 것으로 경보(警報)를 뜻하는 사이렌이 세이렌에서 비롯됐다.

Q. ‘엘시’란 닉네임을 정하게 된 계기가 있을요??
저는 바다에서 온 세이렌이니까요!
부르기 쉬운 예쁜 이름이면서도 이름에 sea가 붙은게 좋아서 엘시가 되었어요!
Q. 인터넷 방송을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 질문드려도 될까요?
제가 사실 과거에 성우활동도 한 적이 있거든요.
그래서 예전에 성우학원을 다녔었는데 그곳에 간단하게 인터넷 방송을 한다는 친구가 있었어요.
거기서 처음 흥미를 가지고 나도 해볼까? 한 게 여기까지 온 것 같은데 사실 언제든 작은 트리거만 있었다면 했었을 것 같아요.
성우활동도 그렇고 노래녹음도 그렇고 예전부터 ‘나’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보여주는 활동들은 해왔었거든요!
Q. 인터넷 방송을 하시면서 보컬 트레이닝을 처음 받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예술학교에서는 악기를 다루는 방법을 배우셨나요? 배우셨다면 어떤 악기를 가장 잘 다루시나요?
앗 저는 미술을 전공해서요! 학교에서 악기를 배운 적은 당연히 없구요.
초등학생때는 이것저것 건들여 봤지만 아무것도 제대로 한 적은 없네요!
오히려 피아니스트인 엄마 할머니 아래서 자라서 악기를 할 생각은 전혀 없었던 것 같아요. 엄마가 악기는 절대 하지 말라고 했거든요 푸하하
Q. 노래하는 뮤지션이다 보니, 역시 노래에 대해서 물어볼 수밖에 없는데요. ‘노래하는 굿즈’라는 별명도 만들어졌을 만큼 노래를 표어로 내세우는데요. 엘시에게 노래란 어떤 의미인가요?
제 팬분들 중 노래로 입덕한 팬 비율이 정말 높은 만큼 노래를 말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좀 특이한 성대를 가진 만큼 흔치 않은 소리를 내는데 이런 엘시 스타일에 한번 빠지시면 정말 좋아해 주시더라구요. 너무 감사하죠.
앞으로도 다양한 오리지널곡들도 내며 제 곡만으로 콘서트를 하는게 꿈입니다. 그때까지 많이 응원해주세요!!

Q. 엘시님이 오리지널곡과 커버곡 다양하게 부르셨습니다. 물론 부르신 모든 곡들을 사랑하시겠지만, 본인에게 있어, 특별한 의미가 있거나 가장 좋아하는 곡이 있다면, 그 곡이 무엇이고, 이유를 알려주실 수 있나요?
너무 많아서 고르기가 힘든데요! 정말 사랑하는 수백가지의 곡 중에서 몇가지만 말해보자면, 아무도 잘 모르는 곡인데도 처음듣는 사람들도 반하게 만들어 ‘엘국가’로 유명해진 ‘rubia,’ 처음으로 숲에 엘시가 노래잘하는 버츄얼이라는걸 알린 대표곡 ‘꿈에,’ 그리고 제가 처음으로 직접 작사한 오리지널곡 ‘Special ~누구보다도 반짝일 너를 위해~’가생각이납니다.
Q. LCK를 보시는데Chovy 선수의 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팬카페에는 쵸비 선수의 어머니께서 연락을 달라는 글을 쓴 적도 있으셨는데요. 쵸비 선수의 팬이 된 계기가 있나요?
제가 처음으로 롤 경기를 본게LCK의 그리핀 경기였거든요.
이미 유명하고 오래된 팀이 아닌 신생 루키 팀이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적을 쓸어버리는 모습이 임팩트가 너무 강해서 바로 그리핀 팬으로서LCK를 보기 시작했던게 여기까지 와서, 지금은 젠지의 모든 경기를 열심히 중계하고 있답니다.
Q. 이번에 나나카미 퀴즈쇼는 참여를 하신 거지만SOOP에서 방송인들을 모아서 퀴즈쇼를 진행하신 것처럼 본인이 주최한 콘텐츠도 하셨었는데요. 앞으로 해보고 싶은 콘텐츠나 프로젝트가 있으실까요?
퀴즈쇼도 언제나 재미있는데요! 요즘 저는 토론 컨텐츠가 끌리더라구요! 실제로 몇번 진행한 적도 있는데 본디 덕후라 한다면 본인이 좋아하는 분야에 대해선 하루종일이라도 떠들 수 있지 않습니까? 가벼운 갈드컵 요소를 던져주면서 토론을 통해 깊이있게 치고박고 열렬하게 토론하는 모습을 계속 보고 싶습니다. 앞으로 열 숲덕노론회 시리즈도 기대해주세요!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은?
엘시 많이 사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