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혁신과 현장 경영 등으로 호평 얻어

2024-10-09

남양주도시공사는(이하 공사)의 대대적인 혁신과 현장경영 및 소통경영이 대외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사는 지난 6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홈페이지를 154개의 메뉴를 72% 감소한 44개로 간소화 해 고객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동시에 ‘홈페이지 고객만족도 조사 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실시하고 있는 고객만족도에서 4.2점을 기록(5점 만점)하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2024. 10. 8.기준 5,985명 참여) 공공기관 홈페이지로서는 쉽지 않은 좋은 평가이다.

또한, 업무 효율성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해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던 업무를 *전산화해 출장 및 업무 소요시간(연간 15,000시간)을 절약하게 되었다.

공사는 이로 인해 대민 서비스 제고를 위한 매월 20명(일 2시간, 주 5일 근무자)만큼의 인적 가치 창출의 효과를 거두었으며, 약 207t의 탄소 배출 저감으로 기후변화 대응에도 기여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성과는 이계문 사장의 취임 이래 적극적인‘현장경영’과‘소통경영’을 통해 임직원과 시민·유관단체와 함께 현장에서 답을 찾아 개선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신속한 개선을 추진한 결과이다.

이 사장은 2023년 7월부터 8개 체육문화센터 이용회원들로 구성된 18개의 주민협의체와 총 51회의 간담회를 진행하며 지역 사회와 소통해 왔다. 이와 더불어 총 118회의 직원 간담회와 총 20회의 격려 방문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며 직원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공사의 이러한 노력으로 2008년 창립 이후 처음으로 ‘일자리 정책 추진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3월)’,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8월)’, ‘경기도 청소년 진로·문화 축제 경기도 지사상(8월)’을 수상 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사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현장·소통 경영을 통해 대민 서비스를 극대화 하는 등 고객 서비스 개선 노력은 물론 불필요한 업무 개선을 통해 내부 고객인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이화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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