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된 정보로 만드는 건강한 육아: 소중한습관과 아이보리, 혁신적 육아 정보 프로젝트 출범

2024-10-08

자연주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소중한습관'과 임신·출산·육아 IT 플랫폼 '아이보리'가 협력해 영유아 건강 정보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번 ‘건강한습관 육아 지식 솔루션’은 부모들이 신뢰할 수 있는 육아 정보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영유아 보건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소중한습관의 주성균 대표는 "카페인, 니코틴, 알코올 같은 건강에 민감한 산업에서 일하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건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제공이라고 깨달았다"며,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할 때 출처와 전문가의 검증이 필수적이며, 특히 영유아의 건강에 직결되는 육아 정보는 더욱 그렇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현재 많은 부모들이 맘카페나 블로그에서 검증되지 않은 정보에 의존하고 있는데, 이는 매우 위험한 상황"이라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가가 검증한 육아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아이보리의 이경재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IT 기술과 육아 전문성이 결합된 만큼, 대한민국 육아 문화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리베르여성병원의 이선호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부모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적극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프로젝트는 한국 최초로 체계적이고 검증된 영유아 육아 정보를 제공하는 시도로, 2024년 10월부터 아이보리 앱을 통해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이는 육아 정보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새로운 육아 정보의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중한습관은 자연 유래 성분을 바탕으로 안전성과 기능성을 강조한 더마코스메틱 제품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영유아 스킨케어에서 전 연령대의 피부 솔루션으로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 2024년 Korea National Brand Awards와 KBS N 브랜드 어워즈에서 유아 스킨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아이보리는 전국 산후조리원과 제휴해 실시간 영상 서비스 '베베캠'과 AI 기반 '아기 상태 체크 서비스' 등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임신·출산·육아 분야의 주요 플랫폼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